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아이유가 신곡 '에잇' 뮤직비디오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K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이유의 '에잇(Prod.&Feat. SUGA of BTS)' 뮤직비디오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집계한 2020년 19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 약 2772만 뷰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지난 6일 공개된 아이유의 '에잇(Prod.&Feat. SUGA of BTS)' 뮤직비디오는 발매 후 11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전작 '블루밍(Blueming)' 뮤직비디오가 1000만 뷰 달성까지 168시간이 소요된 것을 감안하면, 전작 대비 약 15.3배 빠른 속도다.
가수 아이유 '에잇' 이미지 /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 '에잇' 이미지 /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케이팝 레이더 측은 "단 6개월 사이에 아이유의 조회수 기록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있었던 것은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국내 최정상의 만남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기대 역시 한곳에 모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유튜브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아이유에게 발생한 조회수의 비중은 해외 약 63%, 국내 약 27%로 타 아티스트에 비해 비교적 국내 조회수 비중이 높은 편이었다. 그러나 '에잇(Prod.&Feat. SUGA of BTS)'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난 7일 동안의 조회수에서는 해외 비중이 81%로 크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슈가의 참여로 방탄소년단의 해외 인기가 뮤직비디오 조회수에 투영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이번 콜라보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