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진, '윤봉길 영상'에 내레이션 재능기부
"독립운동가 윤봉길 업적 전하게 돼 영광"
배우 소유진이 윤봉길 의사 업적을 기리는 영상에 재능기부했다.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팀
배우 소유진이 윤봉길 의사 업적을 기리는 영상에 재능기부했다.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팀


배우 소유진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윤봉길 의사 업적 알리기에 나섰다.

윤봉길 의사 의거일인 4월 29일, 배우 소유진과 서 교수는 의기투합해 윤봉길 의사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국내외에 전파한다고 밝혔다.

4분짜리 이번 영상의 주요 내용은 중국 상하이 의거를 결행하기까지 윤봉길 의사의 행보와 대한민국 독립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의거의 성과와 의미를 상세히 다뤘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소유진은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인 윤봉길 의사의 업적을 목소리로 전하게 돼 영광이며, 많은 네티즌들이 감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봉길 의사 업적을 기리는 영상 캡처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팀
윤봉길 의사 업적을 기리는 영상 캡처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팀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상하이 의거 88주년을 맞아 윤봉길 의사의 애국심 및 자유와 평화정신을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소개하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 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20여 개국의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재외동포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영상 제작에는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이 있는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후원했다.

서경덕 교수팀은 지금까지 안중근, 윤봉길, 유관순 등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국내외로 알리기 위한 '다국어 영상 캠페인'을 스타들과 함께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