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가장 '핫'한 이슈를 짚는 시간

공효진 '나 혼자 산다'서 예능감
5월 첫방송 '삼시세끼 어촌편5' 출격
'연기대상' 찍고 예능 나들이
배우 공효진./ 사진=텐아시아DB
배우 공효진./ 사진=텐아시아DB


'공블리' 공효진이 별다른 작품 활동 없이도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 촬영 현장에서 찍은 평범한 사진 한 컷이 화제가 돼 온종일 포털사이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아울러 사진 속 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편5'에 무한 관심이 쏠렸다.

공효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낚시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공효진은 멜빵바지와 밀집모자 등 어촌과 어울리는 의상을 입고 카메라를 향해 미소짓고 있다.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KBS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속 동백이 처럼 수수한 차림이지만, 이마저도 독보적인 스타일로 완성해 눈길을 끈다.

지난달 tvN 예능 관계자는 "공효진이 '삼시세끼 어촌편5' 게스트로 출연한 것이 맞다"고 밝혔다.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역시 그녀의 '삼시세끼' 출연을 공식화 했다.

'삼시세끼 어촌편5'는 나영석PD의 야심작 중 하나로, 2015년 1월 23일에 첫 방송 돼 꾸준하게 인기를 끈 시리즈다. 이번 시즌에는 원년 멤버인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이 돌아올 것으로 알려져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에선 좀처럼 보기 힘든 공효진이 첫 회 게스트로 출연하게 돼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
공효진 인스타그램
공효진 인스타그램
공효진은 지난해 '동백꽃 필 무렵'에서 여전히 사랑스러운 모습과 한 층 더 깊어진 연기력을 과시하며 드라마의 인기를 견인했고, 연말 KBS 연기대상에서 영예의 대상까지 수상했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자신만의 매력을 발산하며 '로코퀸' '시청률의 여왕' 임을 입증해온 공효진은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연기력은 물론 인기도 정점을 찍었다.

그런 공효진이 지난 4월 초 방송된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깜짝 등장했다. 이날 손담비의 절친으로 등장한 공효진은 꾸밈없이 털털한 매력으로 단숨에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시청자들에게 공효진은 드라마나 영화 속 캐릭터로 익숙하다. 이미 짜여진 대본에 맞춰 캐릭터를 연기하는 공효진을 주로 봤을 뿐, 일상에서의 러얼한 공효진은 자주 접하지 못했다.

이날 공효진은 절친 손담비, 정려원과 함께 지인 임수미의 생일파티를 준비했다. 이 과정에서 파티 현장을 꾸밀 알파벳 풍선을 잇따라 터트리면서 '망손'으로 등극했고, 오묘한 맛의 김치찌개로 남다른 요리 실력(?)을 보여주며 허당 매력을 드러냈다.

또한 '결혼'과 관련해 이야기를 하던 중 정려원이 "공효진 언니는 벼락혼을 할 수도 있다. 아니면 조용히 결혼한 이후에 발표할 수도 있다"고 했고, 공효진은 "들어와 여보"라며 깨알같은 예능감도 선보였다.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공효진./ 사진=방송화면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공효진./ 사진=방송화면
하이라이트는 거짓말 탐지기 였다. 공효진은 '내 실제 이미지는 동백이다'라는 질문에 "반 이상"이라고 대답 했지만, 거짓말 탐지기는 '거짓'이라고 판명했다. 그러자 공효진은 "데뷔 초반에는 털털한 이미지였다. 그런데 '파스타' 때 '공블리'가 된 이후에 가면을 쓰고 있는 것 같다"고 자신의 성격을 솔직하게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이처럼 2회에 걸쳐 전파를 탄 '나 혼자 산다'에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공효진의 또 다른 매력이 드러나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안겼다.

공효진은 1999년 영화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로 데뷔해 20년 넘게 활동했지만, 드라마나 영화에 비해 예능 출연은 멀리 했었다. 온전히 배우로서 작품에 집중하는 모습을 더 많이 보여왔다. 예능 출연이 없었던 건 아니다. 데뷔 초기 KBS2 '강력추천 고교챔프' 진행을 맡기도 했고, 2008년, 2011년에는 '놀러와' '황금어장-무릎팍 도사' 등에 출연한 적도 있다. 2012년에는 SBS '런닝맨'에 출연해 특유의 털털한 매력을 뿜어내며 시청률이 상승하는데 일조하기도 했다.
'삼시세끼-어촌편5'./ 사진제공=tvN
'삼시세끼-어촌편5'./ 사진제공=tvN
그리고 8년 만이다. 연기대상을 찍고 예능 마실에 나섰다. '나 혼자 산다'에 이어 '삼시세끼 어촌편5'을 통해 보여줄 품격있는 예능감에 기대가 쏠린다. '삼시세끼 어촌편5'는 1일 오후 9시 10분 첫방송 될 예정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