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문 하루 후 DM 보내
"직접적인 방법으로 사과하고파"
피해자 A 씨 "용서, 다음에 정하겠다"
김유진 PD 이원일 셰프 / 사진 = 이원일 인스타그램
김유진 PD 이원일 셰프 / 사진 = 이원일 인스타그램
이원일 셰프의 예비 아내인 김유진 PD와 그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피해자 A씨의 대화가 공개됐다.

23일 포털사이트 한 게시판에는 "유명셰프의 예비신부 집단폭행사건 공론화 후기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피해자 A 씨는 "어제(22일) 오후 1시쯤 가해자 PD, 그의 예비 신랑, 그리고 소속사의 '사실 여부를 떠난' 사과문이 올라오고 제가 두 개의 추가 글을 올린 후 오늘(23일) 오후 3시에 김유진 PD에게서 페이스북을 통해 처음으로 연락을 받았습니다. 후에 카톡으로 넘어가 나눈 대화 내용을 판에 올리는 것에 대한 김유진 PD의 동의를 얻었고 그에 내용을 이곳에 올립니다"라며 페이스북 메시지와 카카오톡 대화 글을 캡처해 게재했다.

김유진 PD가 남긴 페이스북 메시지에는 "XX야. 연락할 방도를 찾다가 페이스북 계정도 찾아서 메시지를 보내. 혹시 여기도 볼까 싶어서. 내가 사과문을 올리기 전에 먼저 네게 연락할 방법부터 찾는 게 우선적이었는데 생각이 짧았던 것 같아. 내가 사과문에 썼던 '사실 여부를 떠나'는 인정의 여부가 아니라 일단 사과가 가장 먼저 해야한다는 의미였어. 이걸로도 상처를 받았을 것 같아 너무 후회하고 있어. 네 입장부터 생각을 했었어야 했어"라며 "네가 괜찮다면 직접적인 방법으로 사과하고 싶어. 반성하고 사과한다고 해서 과거가 무마되지는 않지만 미안함을 전달하고 싶어. 강압적이라고 느낀다면 네가 날 마주할 수 있을 때까지 반성하고 기다릴게"라는 글이 담겨 있다.

또, 피해자 A씨는 김유진 PD와의 카카오톡 대화에서 "단독 사과문도 아니고 예비 신랑분과 둘이 그런 사과문 올리셨고, 직접 가해 해놓고 사실 여부를 떠난다는 말도 황당했지만, 일면식도 없는 예비 신랑까지 나서서 사실 여부 상관없다며 하는 사과는 피해자로서 굉장히 일방적이고 압박감이 느껴졌다"라며 이원일 셰프와 김유진 PD의 자필 사과문을 지적했다.

이에 김유진 PD는 "정말 너무 미안해. 이 과정을 주의깊게 생각했었어야 했는데 나도 너무 당황해서 거기까지 생각을 못했어. 사과문을 쓰기 전에 더 무거운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 지 고민이 많았어"라며 "내가 사과문만 올리고 연락하지 않아서 네가 더 많이 상처받고 마음이 아팠을 것 같아. 정말로 절대 일방적으로 압박을 주기 위해서 쓴 사과문이 아니야 정말로... 미안하다고 말밖에 못하는 내가 너무 죄스러워"라고 재차 사과했다.

피해자 A 씨는 "새로운 사과문으로 내가 그쪽을 용서할 지 말 지는 다음에 정하겠다. 왜냐하면 나는 그 일의 여파로 8년을 괴로운 시간 속에 살았고 그 일은 그 쪽으로 인해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언니의 책임이 막중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피해자들에게도 사과하라"라며 긴 대화를 마무리했다.

한편, 지난 21일 피해자 A 씨는 "'부럽지' 연예인 닮은꼴 예비신부 피디는 집단폭행 가해자입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김유진 PD의 과거 폭행에 대해 알렸다. 이어 이원일 셰프와 김유진 PD는 MBC '부러우면 지는 거다'에서 자진 하차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