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인애, 대통령 비하 논란
긴급재난지원금에 "국민 상리는 정부 맞나"
 배우 장미인애./사진=텐아시아DB
배우 장미인애./사진=텐아시아DB
배우 미인애가 긴급재난지원금 정책에 비판적인 의견을 내놓았다.

장미인애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부가 소득 하위 70% 4인 가구에게 100만원씩 생계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소식을 알리는 기사를 캡처한 사진을 게재하며 “짜증스럽다, 정말”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에 돈이 어디있느냐. 우리나라 땅도 어디에 줬지? 국민을 살리는 정부 맞나요”라며 “저 100만원의 가치가 어떤 의미인가요. 뉴스 보면 화가 치민다. 저 돈이 중요해”라고 적었다. 이와 함께 극우 커뮤니티 등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하하는 단어인 ‘재앙’의 태그를 덧붙였다.

정부는 전체 가구 중 절반에 해당하는 중위소득 이하 1000만 가구에 대해 가구원 수별로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차례에 걸쳐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원을 주는 방안이다.

해당 글에 네티즌 지적이 쏟아지자 장미인애는 재차 글을 올리기도 했다. 그는 “어질 ‘인’이 아니라, 참을 ‘인’이다. 나도 자유발언권”이라며 “국민으로서 인권의 권리, 이제 누리며 살겠다. 내 인생은 내가 알아서. 지금이 IMF보다 더 힘들어도 그때보다 더 지금 뭐든 해서라도 버티고 이기고 살거다”고 썼다.

장미인애는 지난 2일에도 인스타그램에 청와대 측에 마스크 품위 현상에 대해 공식 사과한 기사를 올리며 “국민이 마스크가 없는데 높으신 분들이 마스크를, 대단하십니다”라고 비아냥거리기도 했다.

장미인애의 정부 비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장미인애는 2017년 6월 허재 전 감독의 장남인 농구선수 허웅과의 열애설에 휩싸이자 문재인 정부에 이용당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그는 인스타그램에 “일요일에 무얼 막기 위함이신지, 저를 그만 이용해 달라. 저는 잘못 살지 않았다”며 청와대가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적발과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위장 전입 사실을 미리 공개했다는 기사를 캡처해 올렸다.

누리꾼의 지적이 이어지자 댓글을 차단하고 “저는 현 정부가 저의 그간 한을 풀어주길 바라는 사람이다”라고 해명했다.

장미인애는 2003년 MBC 시트콤 ‘논스톱4’로 데뷔해 드라마 ‘소울메이트’ ‘보고싶다’ 등에 출연했다. 2013년 11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