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무라 켄 사망 뉴스 /야후 재팬 갈무리
시무라 켄 사망 뉴스 /야후 재팬 갈무리
일본의 국민 코미디언으로 불리는 시무라 켄(70)이 29일 오후 11시에 코로나19로 사망했다고 시무라 켄 소속사가 발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공포에 빠진 일본 사회는 큰 충격을 받은 모습이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시무라 켄은 지난 17일 처음 증상이 나타난 뒤 19일 발열, 호흡 곤란 증상이 심해졌으며, 20일 도쿄 도내 병원으로 옮겨진 뒤 중증 폐렴으로 진단을 받고 입원했다.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됐던 고인은 23일 밤에 양성 판정이 확인됐다. 25일에는 신주쿠의 한 병원으로 옮겨 인공 심폐 치료 등을 계속했으나 결국 세상을 떠났다.

1950년 도쿄에서 태어난 시무라 켄은 개그맨, 배우, 방송인으로 폭넓게 활동하며 국민스타 자리에 올랐다. 사망 전까지 니혼TV의 ‘천재! 시무라 동물원’, 후지TV의 ‘시무라로 나이트’ 등 예능에 고정 출연했고 도쿄올림픽 성화 봉송에 참가할 만큼 일본에서 널리 알려진 코미디언이다. 올해 12월에 개봉 예정인 '운동의 신'에서 영화 첫 주연을 맡는다는 발표도 있었다.

유명인사인 시무라 켄의 사망으로 일본은 긴장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특히 예능계의 경우 시무라 켄이 70대 고령임에도 지난 6일까지 촬영장에 나타나는 등 왕성히 활동했던 것을 우려하고 있다. 감염 경로와 구체적인 동선이 명확하지 않은 것도 문제다. 향후 더 많은 연예계 인사들이 확진 판정을 받을지 모른다는 불안감도 퍼지고 있다.

현재 일본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다. 30일 기준 일본의 코로나19 확진자는 2605명으로 늘었으며, 사흘연속 100명을 넘어서는 등 심상찮은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김명상 기자 terr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