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가맹점 지원 "노블리스 오블리주"
백종원, 코로나19에 가맹점주 '통 큰' 지원
"가맹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훈훈 미담
요리연구가 겸 기업인 백종원 / 사진 = 텐아시아DB
요리연구가 겸 기업인 백종원 / 사진 = 텐아시아DB


백종원이 대표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가맹점들에 대해 로열티를 지원한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를 위로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대응책을 마련해 전국 1480여 개 가맹점을 지원한다.

우선 전 브랜드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2개월치 로열티를 전액 감면하고, 커피원두와 정육, 소스 등 주요 식자재에 대한 공급가를 한시적으로 인하한다.

또, 임시휴업한 매장을 대상으로 유통기한이 짧아 휴점 기간 동안 발생한 폐기 식자재에 대한 비용을 본사에서 부담하기로 했으며, 고객이 안심하고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위생과 안전에 대한 홍보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앞서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27일부터 전국 가맹점에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매일 2회 자체소독을 권장하는 등 가맹점주 및 직원의 안전과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매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이번 이슈가 마무리되고 안정화 될 때까지 본사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가맹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백종원은 SBS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에 출연하며 지역상권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