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가수 강다니엘. /사진=텐아시아DB
가수 강다니엘. /사진=텐아시아DB
가수 강다니엘 측이 악플러 고소 건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강다니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24일 공식 사이트에 “강다니엘과 관련한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명예훼손, 인신공격, 사생활 침해 등의 악성 게시물에 대한 법적 대응 관련 금일자 진행 상황을 알린다”며 “지난해 9월 1차로 선별하여 진행한 건은 ‘벌금형 약식기소‘로 처분 완료됐다. 12월 진행한 2차건은 고소인 진술 완료하여 현재 수사 중이다. 진전된 수사 진행 상황은 추후 다시 공유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을 비방할 목적의 상습적, 악질적 악성 게시물에 대한 정기적 형사고소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의 민·형사상의 모든 제반 조치를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하며 수집 데이터 제보 방법을 명시했다.

앞서 소속사는 강다니엘을 향한 악성댓글, 허위사실 유포 게시물에 대한 법적 조치에 나섰다. 강다니엘은 오는 3월 SBS 미디어넷 신규 채널 SBS FiL 새 프로그램 ‘안녕, 다니엘’을 통해 복귀한다.

◆ 이하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커넥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강다니엘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드립니다.

강다니엘과 관련한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명예훼손, 인신공격, 사생활 침해 등의 악성 게시물에 대한 법적 대응 관련 2월 24일 자 진행 상황 알려드립니다.

지난해 9월 1차로 선별하여 진행한 건은 ‘벌금형 약식기소’로 처분 완료되었으며, 12월 진행한 2차 건은 고소인 진술 완료하여 현재 수사 중에 있습니다. 진전된 수사 진행 상황은 추후 다시 공유드리겠습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을 비방할 목적의 상습적, 악질적 악성 게시물에 대한 정기적 형사고소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의 민·형사상의 모든 제반 조치를 멈추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