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영화 ‘기생충: 흑백판’ 포스터./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기생충: 흑백판’ 포스터./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기생충: 흑백판’(감독 봉준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우려해 상영을 연기했다.

24일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는 “‘기생충’이 26일부터 흑백판으로 전환 상영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위기경보 ‘심각’ 격상에 따라 전환 상영을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환상영 일시는 추후 상황을 보고 다시 말씀드리겠다”며 “‘기생충: 흑백판’ 상영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의 기록을 세운 ‘기생충’은 오는 26일부터 흑백 버전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었다. 봉준호 감독 등 제작진은 한 장면, 한 장면씩 콘트라스트와 톤을 조절하며 ‘기생충: 흑백판’을 작업했다. ‘기생충’은 모두가 백수인 기택 가족의 장남인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하 CJ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영화 ‘기생충’ 전환상영 일정 변경 안내>

‘기생충’이 26일부터 흑백판으로 전환상영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위기경보 ‘심각’ 격상에 따라 전환상영을 잠정 연기하기로 하였습니다.

전환상영 일시는 추후 상황을 보고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생충 흑백판’ 상영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