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태건 기자]
‘개는 훌륭하다’ 훈련사 강형욱/ 사진제공=KBS2
‘개는 훌륭하다’ 훈련사 강형욱/ 사진제공=KBS2
KBS2 ‘개는 훌륭하다’의 강형욱을 떨게 만든 견종이 찾아온다.

오는 24일 방송될 ‘개는 훌륭하다‘에서 강형욱은 과거 훈련사를 포기할 뻔했던 사연을 공개한다.

이날 견종 공부 코너에는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견종인 달마티안 삼 형제가 등장한다. 블랙 앤 화이트의 강렬한 비주얼과 용맹하고 민첩한 움직임으로 이경규와 이유비의 마음을 쏙 빼놓는다.

달마티안 삼 형제의 특기가 각각 망보기, 문열기, 담 넘기라는 보호자의 말에 이경규와 이유비는 폭소를 터뜨리지만 강형욱은 동공 지진을 일으킨다. 특히 월담을 잘한다는 말에 격한 반응을 보인 강형욱은 “정말 얘네 때문에 훈련사를 그만두고 싶었다”라고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래킨다.

어릴 적 훈련사 생활 당시 달마티안을 교육했던 강형욱은 “크면 달마티안 교육은 안 해야지”라고 다짐했던 기억을 떠올린다. 처음 보는 개통령의 낯선 모습이 웃음을 자아낼 예정. 강형욱을 두 손 두 발 들게 한 달마티안과의 추억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피를 수급하기 위해 키우는 공혈견(供血犬) 문제를 막기 위해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반려견 문화, 헌혈견들의 세계도 조명한다. 수혈이 필요한 반려견들에게 새 삶을 선물하는 헌혈견들에게는 건강검진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지고 있다. 알찬 재미와 유용한 정보로 꾸며질 본 방송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개는 훌륭하다’는 오는 24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