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여자친구. / 제공=쏘스뮤직
그룹 여자친구. / 제공=쏘스뮤직
그룹 여자친구가 새 미니음반 ‘회:래버린스(回:LABYRINTH)’로 첫 주 음반 판매량 5만 3000장을 돌파했다.

10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3일 발매한 여자친구의 ‘回:LABYRINTH’는 음반 발매 일주일 간 총 5만 3162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발표한 미니음반 ‘피버 시즌(FEVER SEASON)’ 보다 높은 수치로, 역대 여자친구 음반 중 최고 성적이다.

또한 여자친구는 발매 첫날 2만 9천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데뷔 이래 꾸준한 성장세를 써내려가며 K팝을 대표하는 걸그룹의 저력을 증명했다.

‘回:LABYRINTH’는 여자친구의 소속사 쏘스뮤직이 그룹 방탄소년단·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소속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발표한 첫 번째 음반으로, 한층 탄탄해진 스토리텔링과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음반은 공개 직후 1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는 국내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했으며 뮤직비디오는 현재 1500만 뷰를 돌파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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