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KBS 라디오 ‘김용민 라디오’ . /
KBS 라디오 ‘김용민 라디오’ . /
KBS2 ‘거리의 만찬’ 포스터. /
KBS2 ‘거리의 만찬’ 포스터. /
시사평론가 겸 방송인 김용민이 “KBS2 시사·교양프로그램 ‘거리의 만찬2’에서 하차한다”고 6일 밝혔다.

김용민은 이날 자신의 SNS에 “존경하는 양희은 선생께서 ‘거리의 만찬’에서 하차한 과정을 알게 됐다. 그렇다면 내가 이어받을 수 없는 법”이라면서 “‘거리의 만찬’의 가치와 명성에 누가 될 수 없기에 어제 제작진께 사의를 표했지만, 오늘 여러분께 확정 지어 알린다. 앞으로 ‘거리의 만찬’으로 인해 세상이 더욱 밝고 아름답게 되기를 기도하겠다”고 썼다.

KBS 관계자 역시 “김용민이 제작진과 논의를 거쳐 하차하기로 했다. 오는 12일 열릴 예정이었던 ‘거리의 만찬2’의 기자간담회 역시 취소될 가능성이 높다. 방송 재정비 시간을 가질지에 대해서도 회의 중”이라고 말했다.

KTX 해고 승무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파일럿으로 시작해 정규 편성된 ‘거리의 만찬’은 시즌2를 맞으면서 새 MC로 김용민과 배우 신현준을 발탁했다. 시즌1은 코미디언 박미선과 가수 양희은, 이지혜 등 여성 진행자를 앞세워 사회 약자와 여성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호응을 얻었다.

새 MC 발표 소식이 전해지자 시청자들의 반발이 이어졌다. ‘거리의 만찬’의 MC 교체 소식이 전해진 직후 KBS 시청자권익센터 청원게시판에는 ‘거리의 만찬’의 MC를 바꾸지 말아 달라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