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하이에나’ 예고편. /사진제공=SBS
‘하이에나’ 예고편. /사진제공=SBS
SBS 새 금토드라마 ‘하이에나’로 안방극장 최고의 제작진과 충무로 대표 배우들이 뭉쳤다.

오는 21일 밤 10시 처음 방송되는 ‘하이에나’는 변호사들의 물고 뜯고 찢는 하이에나식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다. 충무로 퀸 김혜수와 쌍천만 배우 주지훈, 그리고 스타 PD 장태유가 의기투합했다.

앞서 공개된 ‘하이에나’의 포스터와 티저, 그리고 스틸은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동물의 왕국 콘셉트의 감각적인 티저 예고, 김혜수와 주지훈의 강렬한 대치가 돋보인 메인 포스터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영화 같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하이에나’를 통해 변호사로 변신한 김혜수, 주지훈의 존재감은 단연 돋보였다. 영화 ‘타짜’ ‘도둑들’ ‘차이나타운’ ‘국가부도의 날’ 등으로 대체 불가한 배우임을 증명해온 김혜수와 ‘신과 함께’ 시리즈, ‘공작’ ‘암수살인’으로 연기력과 흥행력을 인정받은 주지훈. 충무로를 대표하는 두 사람은 스크린을 가득 채우던 강렬한 카리스마를 브라운관으로 옮겨와 그 시너지를 기대하게 했다.

‘하이에나’ 현장 비하인드컷. /사진제공=SBS
‘하이에나’ 현장 비하인드컷. /사진제공=SBS
이와 함께 ‘하이에나’는 이경영, 김호정, 송영규, 전석호, 황보라 등 탄탄한 배우진과 독립영화, 공연계에서 인정받은 신선한 얼굴들이 라인업을 채워 극을 풍성하게 한다. 연기력은 검증된 배우들이기에 드라마에서 어우러질 이들의 연기합이 궁금해진다.

여기에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뿌리 깊은 나무’ ‘바람의 화원’ ‘쩐의 전쟁’ 등의 장태유 PD가 ‘하이에나’를 연출한다는 점도 기대 포인트다. 드라마의 몰입도를 끌어올리는 연출력을 자랑하는 장 PD는 이번에도 ‘하이에나’ 변호사들의 세계와 캐릭터 플레이를 그려내며 시청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연기 장인들과 연출 장인이 만난 ‘하이에나’는 ‘스토브리그’ 후속으로 오는 21일 밤 10시 시작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