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tvN 드라마 출연진./ 사진제공=tvN
tvN 드라마 출연진./ 사진제공=tvN
tvN이 오는 3월부터 편성 시간대 조율에 나선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라 퇴근시간이 빨라진 동향을 반영해 시청량이 활발한 프라임 시간대를 조금씩 앞당긴다.

월화 드라마 방송시간은 밤 9시 30분 방송에서 9시로 앞당겨진다. 3월 23일 첫 방송되는 ‘반의반’부터 밤 9시 방송시간이 적용된다. ‘반의반’ (연출 이상엽, 극본 이숙연, 제작 유니콘, 무비락)은 인공지능 프로그래머 하원과 클래식 녹음 엔지니어 서우가 만나 그리는 사랑 이야기로 배우 정해인, 채수빈, 이하나, 김성규가 출연을 확정했다.

수목 드라마 방송시간은 밤 9시 30분에서 10시 50분으로 이동한다. 유승호, 이세영 주연의 ‘메모리스트’가 3월 11일부터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메모리스트’(연출 김휘 소재현, 극본 안도하 황하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605)는 국가공인 초능력 형사와 초엘리트 프로파일러가 미스터리한 ‘절대악’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수사극이다.

수목 밤 9시에는 예능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3월 11일 새 시즌을 알리며 수요일 밤 9시 편성을 확정 지었다.‘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 제작진인 ‘신원호X이우정’ 사단의 신작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목요일 밤 9시로 확정, 3월 12일에 첫 방송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후속으로는 앵커 예능 프로그램이 편성된다.

토일 드라마는 기존대로 밤 9시에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