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윤성현 감독./사진=텐아시아DB
윤성현 감독./사진=텐아시아DB
영화 ‘사냥의 시간’의 윤성현 감독이 ‘파수꾼’과의 차별점에 대해 설명했다.

31일 오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사냥의 시간’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사냥의 시간’은 새로운 인생을 위해 위험한 작전을 계획한 네 친구들과 이를 뒤쫓는 정체불명의 추격자, 이들의 숨 막히는 사냥의 시간을 담아낸 추격 스릴러물이다. 영화 ‘파수꾼’으로 제32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윤성현 감독의 신작이다.

윤 감독은 “‘파수꾼’은 드라마 중심이고, 이야기 구조도 복잡하고, 감정에서 오는 리얼리티에 초점을 맞춘 영화였다. ‘사냥의 시간’은 정 반대다. 표현주의 적이고. 캐릭터들도 감정보다 상황에서 긴장감에 초점을 맞췄다. 이야기 구조도 단순하고 직선적이다. 시네마틱한 음악과 사운드, 호흡감, 배우들의 표정으로 이뤄지는 영화”라고 설명했다.

이어 윤 감독은 “2018년 겨울부터 2019년 여름까지 촬영했다. 생각보다 편집시간이 길어져서 본의 아니게 개봉시기가 늦어졌다. 아직도 컴퓨터 그래픽이 다 끝나지 않았다. 믹싱 작업도 보통의 영화들보다 긴 시간동안 하고 있다. 그만큼 ‘사냥의 시간’은 사운드와 이미지가 중요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제훈은 “완벽하게 만들고 싶은 욕심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 그만큼 새롭게 느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사냥의 시간’은 오는 2월 개봉 예정이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