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앓] 얼굴은 예쁘고 내숭은 없으니 어떻게 크리스탈을 안 좋아할 수 있나요!
[Dr.앓] 얼굴은 예쁘고 내숭은 없으니 어떻게 크리스탈을 안 좋아할 수 있나요!
‘f(x)의 크리스탈은 예뻐요, 그렇게 예쁠 수가 없어요♬’ 얼굴을 찡그려도 예쁘고, 베시시 웃으면 더 예쁘고, 사과머리하고 나오면 넋을 잃고 쳐다보고, SBS 의 ‘키스 앤 크라이’에서 파트너 이동훈에게 몸을 맡긴 채 리프트를 할 땐 와우, 할 말을 잃었어요. 크리스탈 사진을 한 번 보기 시작하면 좀처럼 멈출 수가 없는데, 제가 이렇게 크리스탈을 좋아하는 건 단지 비주얼 때문일까요? (흑석동에서 박 모군)
[Dr.앓] 얼굴은 예쁘고 내숭은 없으니 어떻게 크리스탈을 안 좋아할 수 있나요!
[Dr.앓] 얼굴은 예쁘고 내숭은 없으니 어떻게 크리스탈을 안 좋아할 수 있나요!
설마요. 그렇게 단정 지으시면 우리 수정이, 서운해서 웁니다. 물론 환자분께서 언급하신 비주얼도 ‘수정앓이’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될 순 있겠죠. ‘키스 앤 크라이’에서 크리스탈의 첫 무대 보셨죠? 한 쪽 머리에 커다란 붉은 꽃을 달고 블랙 드레스를 입고 영화 OST인 탱고 곡에 맞춰 피겨 스케이팅을 했잖아요. 그 때만큼은 f(x)의 막내가 아니라 아름다운 여신, 그 자체였어요. 어찌나 선이 곱고 예쁘던지, 94년생에게 이런 말 써도 될지 모르겠지만 고혹적인 여배우 같지 않았나요? 허나, 진짜 시작은 이제부터입니다. 이 아름다운 비주얼이 선머슴 같은 행동과 만났을 때 크리스탈의 진짜 매력이 튀어나옵니다. 이슬만 먹을 것 같은 아가씨가 “제가 이 집에서 오므라이스를 먹었는데 단무지 하나 안 줬어요. 오므라이스랑 물, 이게 끝! 제가 얼마나 화났었다고요”라고 욱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차갑고 도도할 것만 같은 아가씨가 콧소리로 “헌니이이이~~~” 애교를 떨 줄 그 누가 예상이나 했겠냐고요. ‘거대아기’ 설리에게 폭 안길 때는 또 어떻고요.

그러면 이렇게 물어보시겠죠. 크리스탈 말고도 94년생 걸 그룹 멤버들은 많지 않냐, 그 중에서도 예쁘고 털털한 막내들이 있는데 유독 크리스탈에게 끌리는 건 어떻게 설명할거냐. 네, 맞습니다. miss A의 수지, 포미닛의 소현, 카라의 지영, 모두 귀엽고 사랑스럽죠. 하지만 크리스탈은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정말 솔직합니다. 내숭이나 겸손, 그게 뭔가요? 먹는 건가요? ‘김연아 선수와 본인 중에 누가 더 예쁘냐’고 물어보면 예의상 상대방을 치켜세울 법도 한데 우리의 정수정 양, 한 2초 정도 망설이다가 “저는 제가 좋아요”라고 대답합니다. 그러면서도 피겨스케이팅을 할 때 바디라인이 예쁘다는 칭찬에 대해서는 눈을 동그랗게 뜨고 “근데… 그게 예뻐요??”라고 반문하죠. 크리스탈은 공주병도 아니고, 털털한 척을 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 순간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것뿐이죠. 처음엔 버릇없고 까칠하다고 오해할 수 있지만, 원래 이런 아이라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수정앓이’에 가속도가 붙는 겁니다. 많은 환자분들이 f(x)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MBC에브리원 를 보면서 증상이 심해지셨을 텐데요, 처럼 크리스탈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보고 싶다면 MBC 을 챙겨보세요. 이거 시트콤 아니냐고요? 아빠(안내상)와 주먹을 맞대며 인사하고, 한 살 많은 오빠(이종석)를 발로 툭툭 차면서 “오빠 너는 진짜 하나도 안 먹냐?”고 말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길바닥에 드러눕고. 도대체 이 여고생이 안수정인지 정수정인지 헷갈리는 순간이 10초마다 찾아올 겁니다. 정말 볼수록 매력만점 아닙니까?

앓포인트: 똑바로 해도 정수정 거꾸로 해도 정수정의 [내가 제일 귀여워!]크리스탈표 막춤
MBC ‘한류열풍 특집’ 편에 출연, 골방에서 막춤을 선보였다. 쑥스럽다는 듯 쭈뼛쭈뼛 무대 중앙으로 나올 때만 해도 크리스탈의 다리가 좌우로 흐느적거릴 줄은 아무도 몰랐을 거다. 걸 그룹 막내의 개다리춤이라니! 이특이 나와서 흥을 돋우자 에라 모르겠다, 동작은 더욱 격렬해졌다. 그 춤, 에서 안내상 아빠랑 한 번 춰주면 안 될까?

와인 먹고 곤드레만드레
와인잔을 포크로 두들기면서 ‘학교종이 땡땡땡’을 부른다. 발그레한 두 볼을 감싸더니 확 안긴다. MBC 에서 와인을 포도주스로 착각하고 벌컥 벌컥 마신 수정이의 술주정 연기는 두 볼을 꼬집어주고 싶을 만큼 귀여웠다. 이런 주사라면 얼마든지 받아줄 수 있다.

진짜요??
18살, 한창 이성에 관심이 많을 나이. MBC PD가 호기심 많은 소녀의 마음에 불을 질렀다. 제주도에서 인터뷰 도중 “바닷가에서 멋진 남자가 올거에요”라는 PD의 농담에 당장이라도 제주도 앞바다에 뛰어들 기세로 “아 진짜요??”라고 외쳤다. 본인도 민망했는지 옆에 있는 설리에게 기댄 채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말했다. “나 너무 크게 얘기했냐?”

떨리야~♥
막상 이상형을 물어보면 쑥스러워서 제대로 말도 못한다. 3화에서 루나가 “나중에 어떤 남자 만나고 싶어?”라고 묻자, 화살을 설리에게 돌린다. “떨리야, 너 누구 좋아해?”, “너(설리) 누구 좋아하는지 알아. 나!” 막내의 애교란 이런 거다. 지금부터 남성 팬들은 설리에게 감정이입을 합니다.

글. 이가온 thir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