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TOP, 11월 9일 일본 공식 데뷔
GD&TOP, 11월 9일 일본 공식 데뷔
GD&TOP이 일본에 정식으로 싱글을 내고 데뷔한다. 오리콘 등 일본 현지 언론은 14일 GD&TOP이 오는 11월 9일 싱글 ‘OH YEAH feat BOM(from 2NE1)’으로 일본에 공식 데뷔한다고 보도했다. 이 싱글은 GD&TOP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일본 현지 레이블인 AVEX와 공동으로 설립한 YGEX 출범 이후 처음 발매하는 싱글이다.

이 싱글의 수록곡인 ‘OH YEAH feat BOM(from 2NE1)’은 작년 12월 한국에서 발매됐던 1집 앨범 < GD&TOP >의 수록곡. 이밖에도 같은 앨범의 수록곡 ‘HIGH HIGH’가 일본어 버전으로 수록된다. 현지 언론은 지드래곤과 TOP이 일본 현지 스태프들과 상의하며 의미 뿐 만 아니라 일본어 발음 하나하나까지도 세심하게 신경 쓰며 작업했다고 전했다. GD&TOP은 “유닛의 콘셉트는 ‘자유’이며, 거리에서 어울려 노는 친구들 같은 느낌이다. 빅뱅 자체도 자유로운 그룹이기 때문에, 우리들도 대강의 구성만 정해놓고 스테이지 위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 싱글의 DVD 포함 버전에는 ‘OH YEAH feat. BOM(from 2NE1)’의 일본판 뮤직비디오 외에도 일본 한정 메이킹 영상이 수록된다. 또한 ‘YGEX 숍 한정판’ DVD는 ‘G-DRAGON’과 ‘T.O.P’의 두 버전으로 발매되며, 각각 솔로 메이킹 영상이 수록될 예정이다.

사진 제공. YG엔터테인먼트

글. 김명현 기자 eigh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