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2012년 신작 미드 총정리
2011-2012년 신작 미드 총정리
새로운 2011-2012 시즌 시작을 앞두고 미국 < TV 가이드 >가 가장 기대되는 작품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결과에 따르면 미국 시청자들이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시리즈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심혈을 기울인 폭스의 SF 시리즈 다. 2149년 환경오염으로 멸종위기에 놓인 인류를 살리기 위해 8천5백만 년 전 선사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다는 이야기로, 의 공룡 특수효과보다 더욱 발전된 이미지를 보여줄 것은 물론 인간과 공룡간의 교감도 많다고 한다.

이 뒤를 이은 시리즈는 CW의 이후 8년 만에 TV를 찾은 사라 미셸 겔러 주연 스릴러 다. 이 시리즈는 알코올 중독자였던 브리짓이 경찰과 악당들을 피해 혼자만 죽은 사실을 알고 있는 쌍둥이 자매 쇼반으로 위장한다는 내용이다. 연기파 배우 요안 그리피스와 , 의 조셉 코스탄으로 알려진 제이슨 도링 등도 출연한다.

경찰, 백만장자, 실연녀까지 다양한 신작 미드
2011-2012년 신작 미드 총정리
2011-2012년 신작 미드 총정리
헬렌 미렌의 전설적인 캐릭터 제인 테니슨을 다룬 영국 시리즈 도 리메이크 됐다. 제목은 같지만 주인공 제인 티머니 (마리아 벨로)는 뉴욕시경 강력계 경찰로 남자 동료들 사이에서 자신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터프한 수사관으로 나온다. 역시 커트 에이스베도, 에이단 퀸 등 조연 배역진들이 탄탄하다. 하지만 벨로가 미렌을 따라가기는 역부족이란 의견도 많다.

CBS의 와 폭스의 등도 가장 보고 싶은 새 미드 톱 5위에 꼽혔다. J. J. 에이브럼스와 조나단 놀란이 손을 잡은 는 억만장자인 핀치(마이클 에머슨)가 정부를 위해 개발한 감시 프로그램을 이용해 전 CIA 요원인 리스와 함께 미래에 일어날 범죄의 범인 혹은 피해자를 찾아 방지한다는 내용이다. 영화 의 영향을 받은 듯한 이 시리즈는 뉴욕에서 촬영 현장이 자주 목격되고 있다.

에서는 주이 디샤넬이 남자친구에게 차인 후 총각 3명과 룸메이트를 하게 된 제시카를 연기한다. 총각들이 눈치 없고, 밤낮 영화 보며 울고, 갑자기 노래를 부르는 제시카를 룸메이트로 받아들인 건 오로지 그녀의 친구들이 쭉쭉 빵빵 모델이기 때문이라고. 하지만 제시카의 털털한 성격에 끌려 그녀에게 새로운 남자친구를 찾아주기로 한다. 벌써 디샤넬의 매력에 빠진 평론가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데미안 루이스, 클레어 데인즈 등 연기파 배우들의 향연
2011-2012년 신작 미드 총정리
2011-2012년 신작 미드 총정리
또한 재활기관을 들락거리다 영적인 새 삶을 찾은 한 여인의 이야기를 로라 던과 루크 윌슨, 다이앤 래드, 마이크 화이트 등의 연기파 배우들이 선보이는 HBO의 을 비롯해, 그림형제 동화가 실제라는 것을 전제로 한 NBC의 슈퍼내추럴 스릴러 이 의 프로듀서에 의해 선보인다. HBO의 이후 또 다시 AMC의 서부극 시리즈 가 소개된다. 미국 남북전쟁 후 대륙횡단철로가 건설될 무렵 아내를 살해한 군인들을 찾아 나선 주인공의 이야기다.

데미안 루이스와 클레어 데인즈, 맨디 파틴킨 등 연기파 배우가 출연하는 쇼타임의 는 전쟁 중 실종된 미군이 10년 만에 아프가니스탄에서 발견되면서 그를 적군에 포섭된 테러리스트로 의심하는 CIA 요원과 돌아온 군인, 이들의 가족을 그린다. 폭스의 제작자가 프로듀서를 맡았으며, 이스라엘 드라마를 리메이크했다. ABC의 시트콤 는 뉴욕에서 홀로 딸을 키우는 조지 (제레미 시스토)가 딸 테사 (제인 레비) 방에서 콘돔을 발견한 후 안전하다고 생각한 교외로 이사하면서 생기는 일들을 코믹하게 보여준다. 특히 대도시보다 절대로 더 안전하지 않은 교외에서 이 부녀가 겪는 일들은 상당히 재미있다는 후문이다.

스탠드업 코미디언 휘트니 커밍스가 각본을 쓰고 주연하는 NBC의 시트콤 는 친구의 결혼식을 보고 5년된 애인과의 사이를 다시 생각해보는 여자의 이야기로, 커밍스 특유의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코미디가 눈에 띈다. 커밍스는 CBS의 새 시트콤 도 공동 창작했다. CW에 와 너무도 잘 어울릴 것 같은 케빈 윌리엄슨의 또다른 슈퍼내추럴 시리즈 도 눈길을 끈다. 마녀들의 비밀집회를 소재로 한 L.J. 스미스의 소설이 원작으로 로 유명한 게일 해롤드가 악역으로 출연한다. 의 제작자 론 마이클스가 만들고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윌 아넷, 마야 루돌프 등이 출연하는 NBC 시트콤 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 뉴욕=양지현 (뉴욕 통신원)
편집. 이지혜 sev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