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우, 추석 특집 MC캐스팅, “MC로서 충분한 재치 가졌다”
김연우, 추석 특집 MC캐스팅, “MC로서 충분한 재치 가졌다”
가수 김연우가 TV 프로그램의 MC를 맡는다. 김연우는 박명수, 김구라와 함께 MBC가 추석 특집으로 편성한 (가제)의 MC에 발탁되어 호흡을 맞추게 됐다. 은 선배 가수들이 방송에 나오기 힘든 신인 가수들과 각 기획사에서 가수 데뷔의 꿈을 꾸는 연습생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으로, 서바이벌의 형식을 빌려 신인 가수들과 연습생들을 소개한다. 의 연출을 맡은 박현석 PD는 와의 전화 통화에서 “서바이벌의 형식을 빌리고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무대에 한번 서기 힘든 신인들과 가수의 꿈을 불태우는 연습생들을 소개하고자하는 취지를 가진 프로그램이다. 선배 가수들의 도움으로 후배 가수들이 무대에 서는 것이 추석이라는 명절과도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고 프로그램 기획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박현석 PD는 “김연우씨는 유명 보컬 트레이너이자, 서울종합예술학교에서 후배들을 가르치는 교수로서 선배가 후배를 이끈다는 이 프로그램의 취지에 잘 맞는다. 또한 최근 방송에 나오는 것을 모니터링한 결과 충분히 MC로서 한 프로그램을 이끌만한 재치와 입담의 소유자라는 확신이 들었다. 박명수, 김구라씨가 MC 선배로서 신인 MC 김연우를 이끌어 주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다”고 김연우 MC 발탁의 배경을 설명했다.

에는 BMK와 작곡가 조영수, 용감한 형제, ‘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의 김유곤 PD가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신인 가수와 연습생들의 무대를 점검할 예정이다. 출연하는 신인 가수와 연습생으로는 현재 ‘나가수’에 출연 중인 가수 장혜진과 장혜진의 소속사 캔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함께 출연할 예정. 또한 2AM과 2AM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출연하며, 트로트 가수 박현빈과 박현빈의 소속사 인우기획의 신인 가수가 출연한다. 소속사가 없는 김장훈 또한 본인이 직접 아끼는 신인 가수를 직접 섭외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데뷔한지 한달 미만의 신인들과 연습생들이 출연한다.

박현석 PD는 “선배 가수들이 후배 신인 가수와 연습생들에게 조언과 충고를 하며, 같이 무대를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신인들을 소개할 수 있을 것이며, 신인 가수들에게는 무대에서 자신의 재능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사진 제공. MBC

글. 김명현 기자 eigh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