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구성작가협의회, < PD 수첩 > 작가 집단 해고를 규탄하는 기자회견 열어
작가 집단 해고를 규탄하는 기자회견 열어" />MBC 구성작가협의회, < PD 수첩 > 작가 집단 해고를 규탄하는 기자회견 열어. < PD 수첩 >의 정재홍 메인작가는 자신을 포함해 장형운, 이소영, 이화정, 이김보라, 임효주 메인작가가 최근 MBC로부터 해고를 통보받은 사실에 대해 “당사자들도 모르게 기습적으로 이뤄졌다. 방송사와 전속 계약을 맺으면 1월부터 12월까지 별다른 이유가 없는 한 고용이 유지된다. 사측에서도 계약 기간 중 해고는 부당한 것으로 간주하며, 업무과정에서 큰 무리가 없는 한 지속해서 일을 시키는 게 관례”라고 말했다. 이 날 참석한 구성다큐연구회 최미혜 작가 또한 “이번 사태는 < PD 수첩 >만의 문제가 아니다. 작가 전체에 대한 모독이다”라고 반발했다. MBC 구성작가협의회는 6명의 전원 복귀를 요구할 예정이다.
10 아시아
MBC 파업은 끝났지만 마음을 놓으면 안 되는 이유가 이런 거죠.

영화 , 개봉 첫 날 관객 43만 6,628명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동원. 이는 , , 의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보다 높은 수치다. 은 같은 날 19만 4,954명을 모은 를 제치고 25일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10 아시아
이 도둑들, 정말 한 건 하려나 봅니다.

개그맨 이동윤, 결혼 발표. KBS 20기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감수성 ’에 출연 중인 이동윤은 “교제 중인 여자 친구와 결혼을 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동윤의 교제는 이미 공개된 바 있으며 예비 신부는 2살 연하의 일반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10 아시아
시청자들에게 축보를 알리고 풍악을 울려라!

f(x) 루나, KBS 에 고정 출연. 고민구 PD는 “(루나가) 뮤지컬도 하고 노래 실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캐스팅했다”고 말했다. 루나는 오는 8월 6일 진행되는 녹화부터 합류한다.
10 아시아
불후의 명곡에 전압을 좀 높여야겠네요.

이시영, 전국 아마추어 복싱대회에서 우승. 26일 오전 경북 영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33회 회장배 전국 아마추어 복싱대회 여자 48kg급 결승전에 출전해 경남 진해여고 지유진 선수를 상대로 10대 7 판정승으로 거뒀다. 이시영은 지난 서울시 복싱대표 선발전 여자 48kg급 결승전에서도 우승한 바 있다.
10 아시아
이러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가나요!

배우 크리스틴 스튜어트, 영화 루퍼트 샌더스 감독과의 관계 인정. 미국 LA타임즈에 따르면 스튜어트의 대변인은 “내가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입혀 너무 죄송하다. 순간적인 실수로 소중한 것을 잃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는 스튜어트의 서한을 공개했다. 최근 미국 매체에 의해 배우 로버트 패틴슨의 공식 연인인 스튜어트가 루퍼트 샌더스 감독과 스킨십을 하는 장면이 보도된 바 있다.
10 아시아
안철수 원장이 말씀하셨죠. “자기 잘못을 아는 사람한테 화를 내는 것처럼 어리석은 것은 없다”

Miss A 수지, 제일모직 의류 브랜드인 빈폴아웃도어의 모델로 발탁. 제일모직은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수지의 매력이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전했다. 빈폴아웃도어는 배우 김수현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수지와 김수현은 7월 초 뉴질랜드에서 광고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10 아시아
예상 광고 카피: “농약 같은 가시나가 내 가슴 속으로 들어왔다”

글. 한여울 기자 six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