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출연자
차인표 – 차세주 역, 심혜진 – 왕모 역, 황우슬혜 – 채화 역, 박희진 – 금보화 역, 이두일 – 차세동 역, 윤지민 – 마태희 역, 박민우 – 차국민 역, 우리 – 차나라 역

다섯 줄 요약
선녀 왕모는 딸 채화의 결혼을 앞두고 채화와 땅 위의 선녀탕으로 목욕을 하러 내려온다. 하지만 그 곳은 2H 엔터테인먼트 대표 세주가 제작하는 세트장이었고 채화의 날개옷이 선녀 엑스트라 옷과 바뀌게 된다. 2H 엔터테인먼트 이사인 태희는 옷 찾는 일을 도와주며 왕모와 채화를 내쫓으려 하지만 우연한 계기로 채화가 2H 엔터테인먼트의 중요한 계약을 성사시키고 광고까지 찍어 대박을 터트린다. 이제 세주와 태희 모두 채화가 필요하다.

프리뷰
KBS (극본 신광호, 연출 고찬수)는 4년 만에 부활한 KBS 일일 시트콤이란 점, MBC 의 故 신정구 작가가 준비했다는 점 등으로 시작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작품이 지향하는 웃음의 포인트다. 신광호 작가는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이번 작품을 “시트콤 본연의 색깔을 살린 것”으로 표현했다. 이어 “원래 MBC 같은 시트콤을 개인적으로 좋아한다. 요즘에는 그런 웃음이 가득한 시트콤이 없는 것 같다. 다른 것 말고 그저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보면 그냥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시트콤을 만들고 싶은 생각에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찬수 감독 또한 “미국처럼 시트콤이 사랑을 받기 위해선 무엇보다 이야기의 힘이 있어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며 이야기에서 나오는 재미 자체를 강조했다. 가 보여줄 재미는 어디까지일지, 평일 저녁 7시 45분 확인할 수 있다.

볼까, 말까
볼까?
무뚝뚝하지만 엉뚱한 차인표의 매력은 를 기다리는 큰 이유다. 항상 진지한 모습 혹은 분노하는 연기로 대중에게 각인됐던 차인표는 그동안의 이미지와 달리 코믹한 모습을 보여주며 최근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3일 KBS 에서 심각하면서도 예측할 수 없는 유머 코드를 보여주며 시선을 끌었고,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내 역할이 원래 전광렬 선배님에게 먼저 갔다가 온 것 같다”며 자연스럽게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사석에서 이야기하면 정말 재밌는 점이 많은 분이다. 묘한 정서가 담겨있는 차인표 씨 눈빛을 기대한다”고 섭외 이유를 밝힌 고찬수 감독의 말 또한 그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말까?
뱀파이어와 선녀라는 점을 제외하면 의 캐릭터 설정은 와 크게 다르지 않다. 특히 에도 출연했던 심혜진, 박희진, 이두일 등은 이번 작품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부담을 갖고 있었다. 심혜진은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정확히 말하면 의 캐릭터와 중복된다. 위험하지만 처음부터 이렇게 시작한 거고 부담만큼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고찬수 감독 또한 “故 신정구 작가와 작품 논의를 시작했기 때문에 그런 점은 피할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다. 오히려 스태프와 연기자들 모두 故 신정구 작가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는 게 좋다고 생각했다”며 콘셉트를 확실히 했다. 가 과연 를 넘는 새로운 웃음을 줄 수 있을까.

사진제공. KBS

글. 한여울 기자 six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