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의 목을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 거꾸로 매달아도 국방부 시계는 간다. 출근 버스는 느려도 연휴는 온다. 그렇다. 오늘만 지나면 설 연휴다. 물론 짧은 연휴 동안 ‘취직은 언제 하니’, ‘결혼은 왜 안 하니’, ‘에미야, 하룻밤 자고 느이 집은 내일 아침에 가라’ 등 다양한 정신적, 육체적 공격에 시달리며 떡국 한 그릇 먹고 나면 열 살은 더 먹은 듯한 피로가 몰려올 거라는 슬픈 예감을 떨쳐낼 수는 없다. 그러나 이번 주에도 에서는 지난 한 주간의 잡다한 연예 소식을 통해 자신의 정보 습득 상태를 진단해볼 수 있는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를 준비했다. 가족과 함께 모여 풀어보자. 1등 한 사람에게는 세뱃돈 몰아주기!

1. 19일 방송된 MBC 에서는 윤지석(서지석)과 박하선(박하선)의 첫 정식 데이트 장면이 방송되었다. 윤지석은 전날 밤 설레는 마음에 인터넷에서 ‘빵빵 터지는 유머’를 검색하기도 했는데, 다음 중 윤지석이 시도했다가 망한 유머를 모두 고르시오.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① ‘나는 다섯 살이 아닙니다’를 다섯 글자로 하면 뭐게요? – 오세아니아
② 아몬드가 죽으면 뭐게요? – 다이아몬드
③ 식인종이 밥투정할 때 뭐라고 하는지 아세요? – 살 맛 안 난다.
④ ‘차두리가 불에 타고 있다’를 여섯 글자로 하면 뭐게요? – 두리번 두리번

2. 최근 배우 주지훈이 영화 에 출연을 결정했다. 는 조선 시대를 배경을 아직 왕위에 오르지 않은 세종이 거지와 신분을 바꿔 세상을 돌아다니는 이야기다. 다음 중 영화나 드라마에서 세종을 연기했던 배우가 아닌 사람은?

① 한석규 ② 안성기 ③ 최수종 ④ 김상경

3. 1월 18일, 제 9회 한국대중음악상 부문별 후보가 발표되었다. 다음 중 ‘올해의 노래’ 후보가 아닌 것은?

① 장기하와 얼굴들 ‘돌아오지 않아’
② 2NE1 ‘내가 제일 잘 나가’
③ 아이유 ‘좋은 날’
④ 메타와 렉스 ‘무까끼하이’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4. 다음 기사의 밑줄 친 부분에서 주인공인 개그맨(사진)의 이름을 맞게 쓴 것을 고르시오.

일본의 유명 개그맨 ① 진나이 토미노리가 오는 21일 방영되는 tvN (이하 ) 5라운드에 출연한다. ② 진나이 토모노리는 지난 시즌 의 3라운드와 5라운드에 두 차례 출연해 각각 3위와 5위에 올라 출전만 하면 상위권에 드는 저력을 보인 바 있다. 특히 ③ 진나이 토니모리는 한국 시청자들을 위해 한국어 버전의 영상을 준비하고 콩트의 모든 대사를 유창한 한국어로 소화하는 뛰어난 무대 매너로 객석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냈다. ④ 진나이 토모니리는 이번 방송에서 자신의 레퍼토리 중 하나인 ‘인형뽑기’를 한국어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5. 1월 13일 발매된 써니힐의 맥시 싱글 < The Grasshoppers > 수록곡 ‘나쁜 남자’는 이름을 밝힐 수 없는 특정인에 대한 헌정의 기운이 느껴지게 하는 가사로 사랑받고 있다. 다음 중 이 곡의 가사가 아닌 것은?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① 내가 다 해봐서 아는데 / 오빤 말이 많아 오빤 말이 많아 참 많아
② 언젠 나랑 먹는 그 국밥이 좋다며 / 딴 여자랑 그 비싼 한우를 써냐
③ 네 말의 모든 끝은 오해 Oh Yeah / 남들의 시선 따윈 눈이 작아 안보여요 (우리 오빤)
④ 나는 니가 아는 그런 사람이 아냐 / 난 나쁜 남자야 난 나쁜 남자야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6. tvN 의 영애(김현숙)는 시즌 9에 이르러 바야흐로 외모지상주의자 산호(김산호)와 연애를 시작했다. 오늘 밤 방송되는 시즌 9의 결말로 자신이 진정 원하는 방향은?

① 행복하쇼.
② 헤어지쇼.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11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7. (주관식) MBC 에 가상의 조선 왕 이훤의 아역으로 출연한 여진구는 1997년생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뛰어난 연기력과 훈훈한 외모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한 매체에서 자신을 “전교 10등까지 하는 우등생”이라고 보도한 기사에 대해 “여러분~~전 전교 10등이 아닌 전교 50등 안에 듭니다~~ 착오 없으시길~~~ㅎㅎㅎ10등 안에 들도록 더 열심히 할께여~~~^^”라는 트위터 글을 남기며 겸손함과 솔직함을 겸비한 궁극의 자랑 신공을 펼쳐 한층 더 귀여운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여기서 잠깐, 자신의 나이 – 여진구의 나이는 얼마인가?

정답 및 풀이

1. ① ‘나는 다섯 살이 아닙니다’를 다섯 글자로 하면 뭐게요? – 오세아니아
② 아몬드가 죽으면 뭐게요? – 다이아몬드
‘식인종 유머’는 박근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노량진 고시촌을 찾았을 때 취업준비생들에게 말한 내용이다.

2. ③ 최수종
한석규는 SBS (2011)에서 세종을 연기했다. 안성기는 영화 (2008)에서 세종을 연기했다. 김상경은 KBS (2008)에서 타이틀 롤을 맡았다. 최수종은 다수의 사극에서 사도세자, 철종, 왕건, 이제마, 장보고, 대조영 등을 연기했지만 세종 역을 맡은 적은 없다.

3. ① 장기하와 얼굴들 ‘돌아오지 않아’
장기하와 얼굴들은 ‘그렇고 그런 사이’로 후보에 올랐다. ‘돌아오지 않아’는 이승열의 곡으로 역시 ‘올해의 노래’ 후보이다. 조덕환의 ‘수만 리 먼 길’도 후보에 올랐다.

4. ② 진나이 토모노리

5. ④ 나는 니가 아는 그런 사람이 아냐 / 난 나쁜 남자야 난 나쁜 남자야
“나는 니가 아는 그런 사람이 아냐 / 난 나쁜 남자야 난 나쁜 남자야”는 비의 ‘나쁜 남자’ 가사 일부이다. 써니힐의 ‘나쁜 남자’가 특정하는 인물이 이명박 현 대통령이라는 추측도 있지만 으허허허허허 오해입니다.

6. 답은 양심껏.
영애가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 VS 나보다 먼저 행복해지면 배신이라는 마음

7. 열두 살 차이까지는 누나, 열세 살부터는 이모에요잉. 여기서 딱 정한 거예요잉.

글. 최지은 fiv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