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효범, ‘나가수’ 합류
신효범, ‘나가수’ 합류
가수 신효범이 MBC ‘나는 가수다’에 새 가수로 합류한다. 신효범은 2일 진행되는 12라운드 1차 경연 녹화에 참여할 예정. MBC 관계자에 따르면 신효범은 이미 26일 진행된 11라운드 2차 경연 녹화에 차기 출연가수 자격으로 경연을 지켜봤다. 차기 출연 가수가 2차 경연 때 경연을 지켜보는 것은 10라운드 2차 경연 당시 박완규가 새로 합류할 때부터 생긴 풍경이다.

신효범은 오래 전부터 ‘나는 가수다’ 제작진의 합류 제안을 받았다. 지난 9월 21일에는 tvN 에 박완규와 함께 출연해 “어떻게 음악하는 사람을 등수로 매기는지 모르겠다”면서 “많은 스타일을 보여줌으로써 대중들의 시각을 깨기엔 좋지만 자신의 음악에 대한 도전이나 그 밖의 것들을 생각해본다면 출연요청이 온다고 ‘나가겠다’는 대답을 과감하게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고 ‘나는 가수다’의 출연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그러나 박완규가 과거 ‘나는 가수다’에 부정적인 견해를 피력하면서도 결국 록을 더 알리겠다는 명분으로 ‘나는 가수다’에 합류한 것처럼, 오랜 고민 끝에 신효범 또한 ‘나는 가수다’의 출연 제의를 승낙했다.

신효범은 1988년 에서 ‘그대 그림자’로 금상을 수상하면서 가요계 데뷔, ‘난 널 사랑해’, ‘슬플 땐 화장을 해요’ 등으로 인기를 모았다. 90년대에는 폭발적인 성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한국의 휘트니 휴스턴’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사진 제공. KBS

글. 김명현 기자 eigh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