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틸컷./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틸컷./사진제공=MBC에브리원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덴마크 세 친구가 한국에서의 첫 식사 메뉴로 코리안 바비큐를 선택한다.

오는 23일 방송되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덴마크 친구들은 첫 식사를 위해 나선다. 세 친구는 ‘치익~’ 소리가 나는 음식을 먹으러 가자며 발걸음을 옮긴다. 덴마크 3인방이 미리 검색까지 해서 찾아간 식당은 코리안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고깃집. 덴마크는 인구수가 575만 명, 돼지는 약 4000만 마리로 사람보다 돼지가 6배가량 많은 나라다. 그럼에도 특별한 요리법이 없어 친구들은 “덴마크 돼지고기는 맛이 심심하다” “한국 돼지고기가 더 간이 있고 맛있을 것 같다”며 한국에서의 식사를 기대한다.

그러나 식당에 들어서 신나게 메뉴판을 펼친 친구들에게 위기가 찾아온다. 메뉴판에서 코리안 바비큐만 찾으면 될 거라고 생각했지만 다양한 종류의 고기가 있었던 것. 친구들은 고기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지 않은 메뉴판을 보고 잠시 혼란스러워하다 종류별로 하나씩 다 먹어보기로 행복하게 결정을 내린다.

주문한 음식이 나오고 덴마크 친구들은 홀린 듯 고기 구워지는 모습을 감상한다. 안톤은 “이 음식 진짜 우리가 먹고 싶어 한 거네. 무슨 소리가 나는지 들려?”라며 미소 짓는다. 친구들은 3인 3색 코리안 바비큐 먹방을 선보인다. 변이 아무 소스도 찍지 않고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는 반면 아스거는 쌈에 푹 빠져 자신만의 조합을 찾는 데 열중한다. 안톤은 고추냉이, 통마늘 등 식탁 위의 모든 음식을 거리낌 없이 맛보며 식사를 즐겼다는 후문이다.

덴마크 친구들의 코리안 바비큐 먹방기는 이날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