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근석, KBS <매리는 외박 중>에 캐스팅.
에 캐스팅." />배우 장근석, KBS 에 캐스팅. 장근석은 KBS 의 원작자이기도 했던 원수연 작가의 동명 웹툰을 바탕으로 한 이번 드라마에서 인디밴드의 보컬인 강무결 역을 맡았다. 강무결은 자유로운 삶을 사는 보헤미안 캐릭터로 88만원 세대인 주인공 위매리와 로맨스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보도자료
사실 원작의 데쓰메탈 보컬이라는 설정에 문보살의 캐스팅을 마음속으로 바랐던 1人.

가수 토니안, 전역 바로 다음 날 신곡 발표. 오는 14일 서울 용산 국방홍보원에서 전역식을 갖는 토니안은 바로 다음날인 15일에 신곡을 발표할 계획이다. 신곡의 제목은 ‘지금 만나러 갑니다’로 자신을 기다려준 가족, 친구,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보도자료
전역 사흘 뒤부터는 모든 의욕이 사라지거든요.

배우 이종혁, 영화 에 캐스팅. 조직의 보스 두헌(송강호)을 죽이기 위해 정체 불명의 여인 세빈(신세경)이 접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영화에서 이종혁은 두헌의 친구이자 조직의 엘리트 보스인 백경민으로 출연한다. 백경민은 인간적인 두헌과 달리 냉정하고 명석한 스타일의 캐릭터로 알려졌다.
보도자료
맞고 돌아온 부하에게 “난 독립적인 부하를 원해. 자기 인생, 자기 생각, 자기 주관을 가지고, 조직의 성공이 아닌 자신의 승리를 향해 달려가는 그런 부하!”라고 말하며 외면하는 보스의 등장.

영화 ,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 영화진흥위원회 집계에 따르면 는 개봉일인 지난 9일 하루 동안 84592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한편, 개봉 이후 내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던 는 3위를 기록했다.
영상진흥위원회
하지만 이제 해결사든 기자든, 원빈을 제외한 30세 이상은 스스로를 아저씨라 칭할 수 없을 것 같아요.

KBS 에 출연 중이던 배우 박용진, 극 중에서 고향으로 내려간 것으로 처리. 지난 8월 18일, 운전 중 음주측정을 거부하고 측정을 요구한 경찰에게 폭언을 퍼부어 불구속 입건되었던 박용진은 에서의 하차가 불가피해졌다. 이에 지난 9일 방송에서는 그가 연기한 재복을 어머니가 편찮아 고향으로 내려간 것으로 처리했다.
보도자료
귀향길에는 꼭 안전 운전했기를…

배우 엄태웅, 작품에서 만난 모든 여성에게 호감을 느낀다고 밝혀. 지난 9일 방송된 KBS 에 출연한 엄태웅은 “매 작품마다 여배우에게 관심이 간다”고 밝혔고, 이에 함께 출연한 박철민은 “엄태웅의 이상형은 800명 정도일 것”이라 말했다. 지난 6일 방송된 MBC 에서 영화 에 함께 출연한 이민정과 박신혜에게 동시에 결혼하자고 했었다는 걸 밝혔던 엄태웅은 이번 방송에서 “을 찍을 때는 궁녀까지 좋아했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유신랑은 여자 한 번 떠오를 때마다 바위 한 번을 내리쳤던 걸까요.

Mnet 에 출연했던 ‘명품녀’ 김경아, 불법증여 혐의로 세무조사를 받을 것으로 알려져. 10일 케이블 보도채널 MBN의 보도에 따르면 이현동 국세청장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 씨의 인적사항과 방송 내용의 사실 여부를 확인해 증여가 사실로 확인되면 엄중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아 씨는 지난 7일 방송된 에 출연해 직업 없이 부모님이 주는 용돈만으로 수억 원대의 명품 쇼핑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이에 네티즌들은 부모가 무직인 자녀에게 명품 살 돈을 줬다면 불법증여 아니냐는 의견을 제시했다.
보도자료
왜들 이래요. 뷔페 아니면 결혼식 축의금으로 3만원 내는 사람들처럼.

MBC , 온라인용 특별판으로 제작. 의 제작사인 그룹에이트는 온라인 동영상 공유사인 유튜브와 의 유튜브 특별판 국내외 배포를 위한 파트너십을 오는 15일에 체결한다. 이 특별판은 1회당 10분씩 총 7부작 미니 드라마로 제작되며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될 예정이다. 내용은 현재 방송 중인 내용과는 다르게 제작될 계획이다.
보도자료
내용이 달라진다고 ‘그’ 얼굴이 어디 가나요.

걸그룹들이 근로기준법을 위반하고 있다는 지적이 정치권에서 제기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안형환 의원은 고용노동부의 최근 3년간 청소년 취직인허증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일부 걸그룹이 근로기준법이 정한 최저연령 기준을 어기고 있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13~15세 청소년을 고용할 때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취직 인허증을 발급받지 않은 상태에서 f(x)의 설리, 카라의 강지영, 지피 베이직의 혜나 등이 해당 나이 때 그룹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자료
전태일 열사 분신 40주년을 이런 식으로 되새기게 될 줄은 몰랐네요.

KBS, 신인 코미디언 모집의 연령 제한을 폐지하라는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를 수용한 것으로 알려져. 지난 해 3월, 진정인 모 씨는 “KBS가 신인 코미디언을 모집함에 있어 지원 자격을 18세 이상 30세 이하의 남녀에 대해서만 부여하는 것은 차별”이라고 진정을 제기했고, 이에 국가인권위원회는 “신인은 방송 활동을 처음 시작한 사람을 의미하는 것이지 반드시 나이가 젊은 사람이어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주장하며 해당 사항의 폐지를 KBS에 권고했다. KBS는 오는 2011년도 신인 코미디언 모집부터는 연령을 제한하지 않겠다고 국가인권위원회에 통보했다.
보도자료
그렇답니다, 편집장님. 는 저희에게 맡기고 이제 꿈을 이루시길.

글. 위근우 e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