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언론노조 KBS본부, 7월 1일부터 무기한 파업 돌입.
전국 언론노조 KBS본부, 7월 1일부터 무기한 파업 돌입.
전국 언론노조 KBS본부, 7월 1일부터 무기한 파업 돌입. 전국 언론노조 KBS본부는 최전임자 보장, 조합사무실 제공, 공정방송위원회 운영, 노사협의체 개최 등을 사측에 요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이와 같이 총파업에 들어갔다. 드라마 PD를 비롯한 조합원들 역시 파업에 참여하면서 앞으로 KBS 드라마는 CP급 이상이 연출을 맡게 될 예정이다. 하지만 파업이 길어지면 드라마 결방은 불가피할 것이라는 것이 대체적 예상이다. 전국 언론노조 KBS본부는 기존 KBS 노조와 별개로 KBS의 친정부적 방침에 반발해 젊은 기자와 PD들로 출범한 단체다.
보도자료
뭐가 두렵나요. 결방도 참으며 MBC를 지지했던 우리입니다.

일본 스타 오구리 ㅅㅠㄴ, 다음 달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방문. 부천국제판스틱영화제 사무국은 “초청인사에 오구리 ㅅㅠㄴ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오구리 ㅅㅠㄴ은 이번에 배우가 아닌, 자신의 첫 장편영화이자 영화제 상영작인 의 감독 자격으로 참여한다.
보도자료
레드 카펫에서 배우가 옆에 서기 싫은 감독님의 등장이로군요.

서태지와 아이들의 이주노, 서태지와 아이들 활동 당시 200억 원이 넘는 수익 올렸다고 밝혀. 1일 방영되는 tvN 에 출연한 이주노는 MC 공형진이 “서태지와 아이들이니까 서태지 씨가 돈도 더 많이 가져갔느냐”고 묻자 “그렇다. 전체적인 부분을 서태지가 끌고 갔기 때문에 양현석과 나는 전혀 불만을 갖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시 벌어들인 수익은 200억이 넘었다”고 고백했다.
보도자료
수익은 200억이지만 그들이 가진 건 한 시대 전부였죠.

미국 얼터너티브록 밴드 스매싱 펌킨스, 10년 만에 내한 공연. 지난 2000년 7월 4일, 첫 내한 공연을 가졌던 스매싱 펌킨스는 오는 8월 14일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두 번째 내한 공연을 가진다. 스매싱 펌킨스는 첫 한국 공연 이후 곧 해체됐지만 지난 2006년 리더 빌리 코건의 주도 아래 재결성된 바 있다.
보도자료
저의 90년대가 그나마 아름다울 수 있었던 건 < Nevermind >와 < Mellon Collie And The Infinite Sadness > 덕분이었죠.

가수 장윤정, 노홍철과 결별한 이유와 심경 밝혀. 지난 30일 MBC ‘무릎 팍 도사’에 출연한 장윤정은 열애 사실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누군가에게 들키고 싶지 않았다. 인터넷이 발달해 아무리 숨기려 해도 언젠가는 들키게 된다. 제 입장에서는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결별 당시 기자회견을 열어 헤어진 이유를 낱낱이 밝힌 것 역시, 억측이 난무하고 기자들이 닦달해, 쫓기는 느낌이었기 때문이라 밝혔다.
보도자료
가끔은 제 직업이 국회의원보다 (윤리적으로) 나은 게 뭔가 싶기도 해요.

만화 , 영화화 결정. 영화제작사 드리머스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의 원작자인 전극진, 양재현 작가와 영화화를 위한 판권계약을 체결했다. 드리머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촬영은 2011년, 개봉은 2012년 예정이다. 는 1994년 연재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연재를 이어가고 있는 무협 만화로, 2004년에는 동명의 온라인 게임으로도 만들어진 바 있다.
보도자료
무협 만화 팬들의 양대 질문. 다음 권 언제 나오나요, 다음 권 언제 나오나요.

비틀즈의 멤버였던 故 존 레논의 전 앨범, 디지털 리마스터링으로 재발매. 워너뮤직코리아는 오는 10월 9일, 존 레논의 70번째 생일을 맞아 그의 전 앨범이 더 좋은 음질로 리마스터링되어 전 세계적으로 재발매 된다고 밝혔다. Gimme Some Truth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존 레논의 아내인 오노 요코가 준비한 프로젝트다. 오노 요코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존 레논의 음악이 더 신선하고 색다른 느낌으로 팬들을 찾아갈 수 있으면 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이 소식을 들은 당신의 귀엔 ‘Imagine’이 들리나요, 통장 잔고 깨지는 소리가 들리나요.

前 2PM의 재범의 현 에이전트, 재범이 9월부터 전국 팬미팅 투어를 열 것이라 밝혀. 현재 재범의 미국 매니지먼트와 법률 대리인을 맡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와이어의 CEO 겸 엔터테인먼트 변호사 네드 셔먼은 트위터를 통해 이와 같이 밝혔다. 그에 따르면 팬미팅 투어의 시작은 “9월 3일 서울부터”다.
네드 셔먼 트위터
문제) 국내 프로모션을 실시할 때 꼭 하나의 매체와 인터뷰를 해야 한다면?
1. 월간 낚시와 떡밥 2. 월간 샌드페이퍼 3. 월간 게임 사랑 4. 왜 이래, 아마추어 같이?

걸그룹 f(x)의 크리스탈, MBC 일일시트콤 에 합류. 크리스탈은 극중 김성수의 조카 정수정 역할을 맡아 처음 연기에 도전한다. 극중 정수정은 방학 동안 서울에서 학원을 다니겠다며 무작정 삼촌을 찾아 온 막무가내 고등학생으로 선호에게 입양아라며 돈을 빌리고, 지원에게 의대에게 가겠다고 말하는 맹랑한 캐릭터다. 정수정은 크리스탈의 본명이기도 하다.
보도자료
오후 7시 45분 방영이라… 앞으로 퇴근 일찍 해야겠어요.

배우 이채영, MBC 의 새 MC로 투입. SK 와이번스 걸로 활동하고 있는 이채영은 시구 시 호쾌한 투구폼으로 ‘채영배켓’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야구 마니아다.
보도자료
이채영도 좋지만 11연패 하고 있는 팀 사기 진작을 위해 박신혜를 불러주면 참 좋을 것 같은 기아 팬 1人.

글. 위근우 e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