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하
박용하
배우 겸 가수 박용하, 자살. 박용하의 어머니는 30일 오전 5시 30분 즈음 자기 방에서 목을 매 숨진 박용하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에 따르면 박용하는 캠코더 충전기 전선으로 목을 맨 것으로 알려졌다. 박용하의 어머니는 그가 밤늦게까지 위암 말기인 아버지를 간호하며 “미안해, 미안해”라 말하고 자기 방에 들어갔다고 진술했다. KBS 를 통해 한류 스타의 반열에 오른 박용하는 최근 영화 의 한국 드라마 버전인 에 윤은혜와 함께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다.
보도자료
‘10 COMMENTS’에 인용할 뉴스가 한 줄도 없어도 좋으니 이런 소식은 듣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지상파 방송 3사가 중계한 2010 남아공 월드컵 한국 선수단 귀국 기자회견 시청률 22.2% 기록. 시청률 조사기관 TNmS에 따르면 29일 오후 7시 25분부터 시작된 한국 선수단 기자회견 시청률은 방송 3사 통합 22.2%를 기록했고, 이 중 KBS1이 9.4%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SBS가 8.6%, MBC가 4.2%를 기록했다.
보도자료
그분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라는 걸 새삼 깨닫는 방송이었지요.

중학교 졸업이 학력의 전부인 50대 트럭 기사, KBS 에서 퀴즈 영웅 등극. 의 제작진은 중졸 학력이 전부인 57세 트럭 기사 임성모 씨가 명문대 학생 등 다른 도전자를 제치고 44대 퀴즈 영웅이 되어 상금 4000만 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제작진에 따르면 집안 환경 때문에 일찍 학업을 포기했던 임성모 씨는 그에 대한 아쉬움 때문에 각종 퀴즈 프로그램과 잡지, 신문 등을 통해 다양한 상식을 공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퀴즈 영웅이 된 임성모 씨는 “퀴즈영웅 등극으로 저학력 출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조금이나마 허물 수 있으면 한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보도자료
“대졸 출신 대통령이 나와야 한다”는 말을 버젓이 했던 모 정치인이 이분 말씀을 꼭 경청했으면 싶네요.

걸그룹 애프터스쿨, 자신들의 이름을 건 버라이어티 쇼 주인공으로 발탁. 애프터스쿨은 케이블 채널 MBC every1의 새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의 주인공이 되어 트렌디하게 인생을 즐기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은 제목 그대로 잘 놀 줄 아는 여자를 만드는 일종의 트렌드 학습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의 공개 입학식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게릴라 콘서트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보도자료
이 학교 커리큘럼 중에 즐겁게 스포츠 관람하기는 없나요. 얼마든지 무료 강습 가능한 사람 여기 있습니다.

배우 이병헌에 대한 방송인 강병규의 명예훼손 고소, 무혐의 처분 처리. 지난 3월, 강병규는 “이병헌의 사생활 문제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하거나 금품을 요구한 적이 없는데도 내가 협박의 배후 인물인 것처럼 언론에 허위사실을 퍼뜨렸다”며 이병헌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이에 서울중앙지검 형사 7부는 “강병규가 이병헌의 명예훼손 혐의에 대해 구체적인 진술을 하지 않은데다, 이병헌이 혐의 내용을 서면을 통해 부인해 구체적인 증거를 찾을 수 없었다”며 무협의 처분을 내렸다.
아시아경제
뭐죠, 이미 같은 일을 본 듯한 이 데자뷰 현상은?

소녀시대의 태연, 예능 MC의 자질이 기대되는 예능돌 1위로 뽑혀.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가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예능 MC로의 자질이 기대되는 예능돌은?’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태연은 총 29151표 중 28.5%에 달하는 8319표를 획득하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7103표를 얻은 슈퍼주니어의 이특, 3위는 3879표를 얻은 샤이니의 민호가 획득했다.
디시인사이드
불리한 설문조사에요! TV에 태연이 나와 숨만 쉬고 있어도 전 60분 내내 미소 지을 수 있을 수 있다고요!

영화 의 강우석 감독, 원작자와 대결하는 심정으로 영화를 만들었다고 밝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를 연출한 강우석 감독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원작의 평가가 워낙 좋고 마니아층도 깊게 형성되어 ‘다른 좋은 감독들도 많은데 하필 왜 당신이 만드느냐’는 이야기도 들었다. 그걸 보며 ‘정말 한 판 붙는 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원작자인 윤태호 작가를 첫 타깃으로 잡고 ‘내가 당신 넘지 못하면 영화 만드나 마나다’라는 생각으로 영화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10 아시아
분명 영화는 윤태호 표가 아닌 강우석 표더군요. 그에 대한 호불호는 확실히 갈리겠지만.

배우 정시아, SBS 와 QTV 고정 멤버로 확정. 최근 SBS 을 통해 1년 3개월여 만에 결혼 후 처음으로 방송에 출연했던 정시아는 하하와 MC몽이 MC를 맡은 와 이경실을 비롯한 다수의 여자 출연자가 ‘여자들이 늙기 전에 해봐야 할 101가지’에 도전하는 의 고정 멤버로 캐스팅되었다. 이에 정시아는 “잊지 않고 기억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도자료
집에서 기념 파티라도 하세요. 대신 고기는 시아버지를 위해 조금 덜 익어도 괜찮은 쇠고기로…

CNN 시사 대담프로그램 의 진행자 래리 킹, 하차 선언. 지난 1957년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무려 5만 명 이상의 인사를 인터뷰했던 래리 킹은 최근 트위터를 통해 “이제는 밤마다 메던 멜빵끈을 풀 때가 됐다”고 밝히며 은퇴를 기정사실화 했다. 멜빵은 에서 그가 항상 메던 일종의 트레이드 마크였다. 이번 래리 킹의 하차는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겠다는 래리 킹의 바람과 프로그램의 시청률 하락이 맞물린 결과로 알려졌다.
보도자료
강호동은 악수 많이 하기 기록에 이어 ‘무릎 팍 도사’로 최장기간 토크쇼 진행 기록도 한 번 깨보는 겁니다.

일본 축구대표팀, 파라과이와의 남아공 월드컵 16강전에서 0 대 0 무승부 끝에 승부차기로 패배. 일본 대표팀은 한국 대표팀과 마찬가지로 이번 남아공 월드컵을 통해 첫 원정 16강에 올라 남미 강호 파라과이와 16강전을 치렀지만 양팀 모두 전후반 내내 무득점을 기록했다. 승부차기까지 이어진 승부 끝에 일본 고마노 유이치의 실축으로 일본은 8강 진출에 실패했다.
보도자료
누가 월드컵 기간을 잠 못 드는 밤이라 했나요. 덕분에 숙면했습니다.

글. 위근우 e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