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떠도는 실시간 이슈를 정리하는 DAILY 10의 특별한 타임라인

지창욱: “첫 리딩 전날 설ㄹㅔㅆ다”
– 지창욱이 29일 목동 SBS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한 말. 지창욱은 “최민수 선배님, 전광렬 선배님, 박철민 선배님 등 많은 분들과 함께 해서 영광이다. 첫 리딩 전날 설ㄹㅔㅆ다. 떨리고 긴장되기보다 대사를 함께 할 수 있었다는 것 때문에 설렌 것 같다”고 말했다. 지창욱은 에서 팔다리가 뒤틀려 태어난 판자촌의 외톨이였지만 정조대왕의 호위 무관이 되는 주인공 백동수 역을 맡았다.

유승호: “여운은 터프한 검객이 아니라 미소년 검객이다”
– 유승호가 29일 목동 SBS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한 말. 유승호는 자신이 맡은 여운이란 역할에 대해 “터프한 검객이라기보다 미소년 검객이다”라며 “강동원 선배님이 나온 영화 를 보게 됐는데 선배님의 캐릭터가 여운과 비슷했다. 그 캐릭터를 많이 참고 하면 여운을 잘 살릴 수 있겠다 싶어서 참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승호는 에서 조선 최고의 검객으로 태어났지만 살수집단인 흑사초롱에 들어가 정조의 암살을 노리는 자객 여운 역을 맡았다.

윤소이: “시나리오가 탄탄해 구성이 진부하지 않으실 거다. 화려한 액션도 많아서 여름철에 보시기 좋을 것 같다”
– 윤소이가 29일 목동 SBS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한 말. 윤소이는 타 방송과의 경쟁에서 어떤 점으로 승부할 수 있냐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윤소이는 에서 태생의 비밀을 갖고 의적패 산채에서 자라지만 활발하고 맑은 성격을 가진 인물 황진주 역을 맡았다.

신현빈: “이번에도 경험해보지 못한 여성을 연기하게 됐지만 지선이란 캐릭터에 공감이 가서 다행이다”
– 신현빈이 29일 목동 SBS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한 말. 신현빈은 전작인 영화 에서 베트남 여성을 맡고 에서는 조선시대 여성 역할을 맡았다. 이에 대해 신현빈은 “이번에도 경험해보지 못한 여성을 연기하게 됐지만 지선이란 캐릭터에 공감이 가서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신현빈은 에서 소현세자와 봉림대군을 호위한 세자익위사 유상도의 후손이자 백벌지계를 지키는 유지선 역을 맡았다.

최민수, 전광렬: “전광렬 선배님 분장을 기다리느라 비 오는데 나무 위에서 2시간 기다렸다”
– 최민수가 29일 목동 SBS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한 말. 최민수는 촬영장 에피소드를 묻는 질문에 이렇게 말했다. 최민수는 “감독님이랑도 말했는데 형님이라 기다렸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최민수는 “사실 전광렬 선배님이 늦게 오신 게 아니라 내가 일찍 온 거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전광렬은 “이 작품으로 처음 최민수 씨와 작업하게 됐다. 처음에는 다가가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따뜻하고 유머 감각 있으신 분인지 몰랐다”고 말했다. 전광렬은 또한 “ 촬영하며 향기가 났다. 이 향기가 시청자 분들께 전해질 거다”라고 말했다. 최민수는 에서 김광택(전광렬)에 유일하게 대적할 수 있는 고수이자 흑사초롱을 움직이는 천 역을 맡았다. 전광렬은 흑사초롱의 고수로 백동수의 스승이 되는 김광택 역을 맡았다.

글. 한여울 기자 six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