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브리핑]<비틀즈코드>, MC유세윤도 UV유세윤도 없었다
, MC유세윤도 UV유세윤도 없었다" />
다섯 줄 요약
빅뱅이 선크림을 바르듯 노화를 촉진시키는 UV와의 접촉을 차단해야 한다. m.net 의 빅뱅과 UV편 2부 결론이었다. 또한 는 빅뱅은 베토벤과 평행선상에 있고 UV는 레이디가가와 평행이론에 부합한다고 주장했으며, UV 유세윤의 징크스는 관객이 안 보여야 몰입을 잘하기 때문에 그들의 최고의 무대는 EBS 에서 반응 없는 어린이들을 상대했을 때라는 걸 밝혔다. 늘 그렇듯, 소름끼치는 였다.

오늘의 대사: “케이블이라고 무시하는 겁니까. 우리 대표적인 자격지심 프로예요.” – 윤종신
조리 있게 말을 잘한다는 박지선의 칭찬에 빅뱅 승리가 “제가 어제부터 요리를 배우고 있거든요”라고 무리한 개그를 시도하자 윤종신은 순발력 있는 자학 유머로 응수했다. 13일 에서는 6일에 이어 MC 유세윤이 게스트 UV의 일원으로서 자리를 옮긴 탓에 윤종신이 거의 단독 MC 역할을 해야 했다. MBC ‘라디오스타’로 갈고 닦은 출중한 실력은 이럴 때 터져 나온다. 아쉬운 건 친구를 대신해 MC 자리에 앉은 유상무가 기대에 미치지 못 했다는 점이다. 친구보다 튀지 않으려는 듯 게스트 자리에 앉은 유세윤은 차분했다.

Best & Worst
Best: ‘빅뱅+UV’라는 기대에 다소 아쉽던 를 장동민이 살렸다. ‘옹달샘 트리오’의 절친 유세윤과 유상무를 위해 4시간이나 녹화를 기다렸다는 장동민은 KBS ‘슈퍼스타 KBS’의 박지선을 흉내내기도 하고 두 친구와 함께 ‘따귀쇼’ 콩트를 선보이며 부족했던 웃음을 채웠다. 하지만 장동민의 존재가 부각된 건 프로그램이 UV와 빅뱅의 상승작용을 잘 살려내지 못했음을 방증하는 점이기도 했다.
[TV브리핑]<비틀즈코드>, MC유세윤도 UV유세윤도 없었다
, MC유세윤도 UV유세윤도 없었다" />

Worst: 어정쩡한 유세윤의 존재가 이날 방송의 ‘worst’라고 꼽고 싶다. MC 유세윤의 재치도 없었고 아티스트 UV 유세윤의 카리스마도 없었다. 빅뱅의 ‘스승’으로서 재미있는 뭔가를 만들어내지도 못 했다. 함께 나온 게스트인 빅뱅이나 1일 MC 유상무를 돋보이게 만들기 위해서였을까, 아니면 동료 뮤지에 비해 지나치게 튀지 않으려는 배려였을까. 게스트 자리의 유세윤은 조용한 인터뷰이였다. 유세윤은 신촌과 평행이론이다. 이번엔 뭔가 부족해.

동료들과 수다 키워드
– 고영욱은 역시 이현우 성대모사의 지존.
– 승리는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성대모사의 지존.
– UV의 EBS 출연 장면은 다시 봐도 대박.

글. 고경석 기자 kav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