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방송계의 전설 래리 킹, 5월 내한해 포럼서 연설
미국 방송계의 전설 래리 킹, 5월 내한해 포럼서 연설
미국 방송계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리는 래리 킹이 5월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해 서울디지털포럼에서 연설한다. 18일 SBS 홍보팀에 따르면 래리 킹은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리는 서울디지털포럼 2011에서 ‘연결자들(The Connectors)’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킹은 다음달 25일 오전 8시 20분부터 9시 30분까지 제8회 서울디지털포럼 첫 기조연설을 통해 ‘연결의 의미는 무엇이며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진정한 연결자는 누구인가’를 얘기할 계획이다. 이날 그의 연설은 SBS TV를 통해 전국에 생방송된다.

래리 킹은 한국 방문을 앞두고 “난생 처음 한국을 방문하고 서울디지털포럼에 참여하게 돼 정말 흥분된다”며 “지금은 우리가 서로를 연결하고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들어 당면한 위기와 도전을 극복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그는 8번째 부인인 숀 사우스윅 킹 여사와 함께 한국에 온다.

래리 킹은 1957년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의 한 라디오 방송에서 시작해 53년간 방송인으로 일하면서 클린턴, 오바마 등 역대 미국 대통령은 물론 달라이 라마와 빌 게이츠, 레이디 가가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 명사 5만 명을 인터뷰했다. 미국 뉴스전문 채널 CNN의 앵커이자 (Larry King Live)의 진행자로 활약했던 그는 지난해 12월 25년간 진행했던 를 그만두고 현재는 1년에 4번 CNN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다음달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8회 서울디지털포럼(SDF)의 주제는 ‘초(超)연결사회…함께하는 미래를 향하여’(‘Connected…Into A Shared Future’)이다. 올 SDF에서는 북아프리카와 중동의 봄을 몰고 온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스마트 폰에서 시작해 모든 분야로 확산되고 있는 스마트 혁명,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시스템의 미래가 집중 논의된다. SBS가 2004년부터 개최해 온 서울디지털포럼은 디지털 시대의 흐름을 읽고 혁신을 이뤄낼 영감을 공유하며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비영리 목적의 국제 포럼이다.

글. 고경석 기자 kav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