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탄생> TOP12 리포트 - 이은미 멘티 편
TOP12 리포트 - 이은미 멘티 편" />

MBC 이 무난하게 다시 태어났다. 12명의 도전자들은 어느 누가 특출나게 잘했고, 못했다고 하기 어려웠다. 그런데 시청자들의 눈높이가 달라져 있었다. 이들이 아직 정식 데뷔를 하지 않은 가수 지망생이라는 사실을 어느 누구도 잊지 않고 있지만 MBC ‘나는 가수다’의 무대를 통해 만족도와 감동을 느끼는 기준 자체가 달라져버린 일반 시청자들에게 그들은 큰 인상을 남겨주지 못한 것 아닐까. 아쉬움과 개선점을 가득 남긴 TOP12 의 첫 번째 생방송 무대를 짚어보는 리포트를 준비했다.

권리세: 자우림 ‘헤이헤이헤이’
권리세는 또 발전했다. 발성이 좋아졌고, 완급 조절을 알게 됐다. 무엇보다 자기 목소리를 가지고 놀 수 있게 됐다는 것이 가장 큰 수확이다. 권리세는 그 누구보다 그 스스로 재미있어보였다. 이은미 또한 권리세가 가장 편하고 쉽게 부를 수 있는 곡을 골랐다. 고질적인 발음 문제가 아직도 있었고, 고음에서의 성량이 부족하다는 한계가 드러났지만 앞으로 또 나아질 수 있을 것이었다. 그러나 권리세는 탈락했다. 권리세가 여기까지 온 것만 해도 잘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큰 인상을 남기지 못하고 있는 의 TOP12 중 권리세만큼 지켜보는 재미를 주는 도전자는 많지 않다. 권리세 개인으로서는 앞으로의 행보에 부담이 남지 않기 위해서라도 차라리 지금 탈락하는 것이 나았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권리세의 초반 탈락은 의 시청자에게 아쉬운 부분이 적지 않을 듯 하다.

김혜리: 변진섭 ‘너에게로 또다시’
김혜리의 목소리는 진짜다. 음색만큼은 당장 프로 무대에 나가도 크게 밀리지 않는다. 도입부의 집중력만큼은 오늘의 베스트였다. 그러나 거기까지다. 노래가 진행되어나갈수록 김혜리는 음정을 따라가느라 박자가 밀렸고, 밀리는 박자를 쫓아가다 힘에 부치자 절정부에서 음정이 완전히 떨어졌다. 김혜리의 음색은 충분히 시청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좀 더 치열한 연습으로 음정과 박자를 챙겨야 한다. 다만 이소라 노래나, 이소라가 부른 노래는 피하는 게 좋겠다.

글. 김명현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