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 [명사]1. 꽃이 수분(受粉)하고 수정(受精)한 다음 주로 암술의 씨방이 발육하여 된 기관.
2. 일의 성과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일본의 만화가 오다 에이치로가 1997년부터 주간 소년점프에 연재하고 있는 만화 는 일본 출판 역사상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누적 판매부수 1억권을 돌파한 대형 인기 만화다. 해적 왕 골드 D. 로저가 남긴 비밀의 보물을 찾기 위해 위대한 항로를 탐험하는 해적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특히 밀짚모자를 쓰고 다니며 해적왕이 되기를 꿈꾸는 17세 소년 몽키 D. 루피와 그의 해적단의 모험담이 작품의 주된 스토리다. 이 만화 에 등장하는 악마의 열매는 섭취 시 특수한 능력을 갖게 되는 ‘악마 열매의 능력자’가 되는 것으로 등장인물들의 특징과 능력을 변별하는데 중요한 소재다. 100가지 이상의 열매가 오직 하나씩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섭취한 능력자는 수영을 할 수 없는 부작용을 겪게 되고, 2개 이상 섭취 시 파멸의 응징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인공인 몽키 D. 루피는 고무고무 열매를 먹어 몸이 자유자재로 늘어나며 탄성을 이용한 공격을 할 수 있고, 고무의 특질 덕분에 번개의 공격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등 그 능력은 열매의 성격과 거의 일치한다.

그러나 인터넷 세계에서 열매는 대부분 천상의 과일로 분류된다. 그리고 그 종류가 많지 않은 대신 동종의 열매를 섭취한 다수의 인물이 발견되고 있고 의 그것과 다소 차이를 보인다. 그러나 섭취 시 특정한 기술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열매의 기본적인 매커니즘과는 동일한 적용 체계를 보여주는 것으로 이해된다. 그러므로 열매의 이름을 추측할 때는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을 두글자의 한 단어로 요약한 다음, 그것을 2회 반복해 주는 것이 적당하다. 눈빛이 애절하며 보는 이의 마음을 이유 없이 먹먹하게 만들 때는 아련아련 열매를 먹은 것이며, 행동이 깜찍하고 앙증맞은 사람은 귀염귀염 열매를 먹은 식이다. 다만, 천상의 열매는 두가지 이상의 열매를 동시 섭취하여(ex. 아련아련 열매 + 청순청순 열매) 다양한 능력이 공존하는 경우도 있으니 관찰에 유의해야 한다. 그러나 아무리 다양한 열매들이 발견되고 있다 하더라도 아직 바깥 세계에서 토니토니초파가 섭취한 사람사람 열매를 복용한 케이스는 보고되지 않고 있다. 사람이 이 열매를 섭취할 시에는 사람다운 사람이 된다고 하니, 꼭 구해서 대량생산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데 말이다.
자매품
* 재롱재롱 열매 : 정신이 혼미해질 때까지 재롱을 부림
* 아트아트 열매 : 능력과 무관하게 예술혼이 불타올라 아트의 경지를 완성하게 됨.
* 평등평등 열매 : 굳이 그러지 않아되 될 부분에서까지 남녀평등을 실현하게 됨.
* 분노분노 씨앗 : 씨앗단계이므로 점점 자라 싹을 틔우게 됨.
* 잔망잔망 주스 : 열매를 갈아서 더블 샷으로 섭취했으니 여간 잔망스러운 것이 아니었다.

글. 윤희성 nin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