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김중만, 지난 3일 MBC <황금어장>의 ‘무릎 팍 도사’에 출연해 자신이 두 번 추방당한 사연에 대해 말해. 김중만은 “첫 번째 추방을 당한 이유는 외국 국적자가 사전 신고 없이 전시회를 했다는 이유였다. 당시 사진을 팔지도 않았다. 내 생각엔 당시 내가 사회 분위기가 맞지 않았던 것 같다. 1차 추방 후 귀국한 지 6개월 후에도 당시 안기부에서 새벽에 찾아왔는데 추방되는 이유를 물었더니 말해줄 수 없다고 얘기했다”고 말해.
보도자료
수십 년 전이나 지금이나 세상은 늘 어이없었군요.

SBS, 강호동이 진행하는 토크쇼 9월경부터 편성할 것으로 알려져. SBS의 관계자는 “토크쇼의 형식과 성격 등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 젊은 층과 중장년층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일반 토크쇼 형태로 준비하고 있다. <스타킹>과 <야심만만> 중 하나를 폐지하고 편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강호동이 유재석을 섭외하면 ‘무릎 팍 도사’에 출연하나요, 이 쇼에 출연하나요?

인권영화제를 주최하는 인권운동사랑방, 5일 오후 7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그대로 진행하겠다고 밝혀. ‘인권영화제, 촛불광장에 서다’라는 주제로 영화제를 개최할 예정이었던 인권운동사랑방은 지난 2월 19일 서울시로부터 청계광장 사용승인 및 사용료 지불을 끝낸 상황이었으나 지난 3일 서울시 시설공단이 영화 상영작 다수가 정치적인 내용을 담고 있고, 영화제가 불법 집회로 변질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청계광장 사용 취소를 통보해 이에 항의한 바 있다.
보도자료
집회는 승인해주면 불법이 아닙니다만….

SBS <절친노트>, <절친노트 2>로 제목 바꾸며 새 MC로 이경규와 은지원 가세. 4일 SBS 관계자는 “<절친 하우스>가 폐지되면서 새 MC들이 합류, 김구라 문희준과 4인 MC체제로 간다”고 밝혔다. 또한 <절친노트 2>는 기존의 프로그램과 달리 연예계의 친한 친구들이 함께 나올 예정이라고.
보도자료
예능의 달인 : MBC 간판에서 어느덧 SBS 프로그램 세 개 진행하는 50세의 메인 MC.

이재진, 4일 군무 이탈 혐의에 대한 군사 재판 받아. 재판을 기다리며 자신의 모습이 공개된 이재진은 비교적 건강한 모습을 보였고, 이 날 재판장에는 동생인 가수 이은주가 함께 했다.
보도자료
왠지 군대시절에 탈영한 고참의 여자 친구가 부대원들에게 음식을 보냈던 기억이 나네요. 다 잘 정리되길 바라겠습니다.

타블로, 지난 3일 MBC <황금어장>의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강혜정과 사귀게 된 계기에 대해 “작년 에픽하이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했는데 강혜정 씨가 봉태규를 비롯한 동료들과 콘서트에 놀러왔더라. 그 후 봉태규가 나를 모임에 초대하면서 강혜정과 가까워졌다. 처음 봤을 때부터 저랑 너무 잘 맞았고, 백일 되는 날 강혜정에게 직접 그린 티셔츠를 선물 받았다”고 말해.
보도자료
이제 에픽하이의 ‘1분 1초’같은 노래는 못 듣게 되는 건가요 (……)

김완선, 건강악화로 귀국한 것으로 알려져. 김완선은 최근 자신의 팬카페에 글을 올려 “계획보다 일찍 한국에 온 건 건강이 갑자기 악화되었기 때문이다. 다행히 전공으로 배운 디지털아트는 무사히 마치고 왔다. 괜히 걱정 끼치는 것 같아 지금까지 얘기하지 않았다. 지금 완전히 완쾌된 것은 아니나 꾸준한 치료 덕분에 거의 정상적인 컨디션을 돌아왔다”고 현재 상태에 대해 밝혔다. 또한 김완선은 “이 세상 그 무엇도 변하지 않는 게 없는데 그 누가 자신의 미래를 장담할 수 있겠나. 그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내 마음이 원하는 길을 최선을 다해 걸어가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이 분이 30대에 한국에서 꾸준히 활동하지 않은 게 너무 안타까워요.

MBC <2009 외인구단> 조기종영. MBC는 20부작으로 방영할 이 드라마를 16회로 조기종영하고, 오는 27일부터 <친구, 우리들의 전설>을 방영할 예정이다. 현재 <2009 외인구단>은 16회까지 이미 촬영을 마쳤고, 18회까지의 촬영도 상당부분 한 상태여서 내용을 대폭 편집하지 않으면 스토리가 종결되지 못한 채 드라마가 종영될 수도 있는 상황이다.
보도자료
정규방송 관계로 중계를 마칩니다.

지석진, 4일 KBS <해피투게더 3>에 유재석, 김용만 등과 함께 결성한 클럽 ‘조동아리’에 대해 “조동아리 클럽은 그저 단순하게 수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것이지만 가입 시 나름의 자격조건이 있다. 일단 술을 못 마셔야 하고, 밀크쉐이크 등의 음료를 즐겨야 하며 나이 마흔이 넘어서도 ‘여기 코코아요~’라는 말을 아무렇지 않게 잘 할 수 있어야 한다. 커피숍으로 3차까지 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해.
보도자료
저요! 저요! 코코아 한 잔하고 케이크 하나 놓고 4시간 떠들 수 있어요!

故 최진실, 광고모델로서 품위를 손상해 광고주에게 손해배상금을 물게 돼. 대법원은 A건설사가 지난 2004년 3월 故 최진실과 아파트 분양광고 모델 계약을 맺고 모델료 2억 5000만원을 줬으나 이후 故 최진실이 전남편이었던 조성민에게 폭행당한 모습이 언론에 공개되는 등 가정 내부의 심각한 불화 사실을 상세히 공개해 광고모델로서 품위를 손상한 책임에 대해 손해배상 하라는 주장에 대해 5억 원의 손해 배상을 할 것을 명령했다.
보도자료
그럼 결혼 전에 남편하고 이종격투기 시합해서 이길 수 있으면 결혼해야 하는 건가요….

글. 강명석 (two@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