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가대표 야구팀, WBC 결승전에서 연장 끝에 5:3으로 패해 준우승.
보도자료
충분히 즐거웠습니다. 그런데 야구는 정말 심장에 안 좋은 운동 같아요. 하하 (…..)

故 장자연의 사건을 수사 중인 분당경찰서, 故 장자연의 자살 이유에 대해 “전 소속사 김 대표와의 불편한 관계,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촬영 중단, 경제적 어려움을 확인했다. 이런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자살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해. 하지만 경찰은 故 장자연의 경제적 어려움을 알아낸 것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것이라 말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보도자료
한줄 요약 : 리스트 같은 건 밝힐 수 없습니다.

이순재, 연기자 중 처음으로 방송인 명예의 전당에 올라.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은 23일 제6회 방송인 명예의 전당 헌정자 명단에 방송 관계자들을 올리면서 “이순재는 1956년 HLKZ-TV로 방송에 데뷔한 이래 연기를 평생의 업으로 삼아 고희를 훨씬 넘긴 나이에 연기생활 최고의 전성기를 맞으며 삶의 진정성과 사실성이 깃든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보도자료
축하합니다. 너무 당연한 일인데 오히려 늦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SBS, 24일 “오늘 하금열 사장 주재로 전 임원과 보직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2단계 비상경영을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열었다. 악화되고 있는 경영상황에 대비해 올해 임원들의 상여 300%를 반납하고, 업무추진비의 25%를 삭감하는 등 제반 경상비용의 대폭적인 삭감을 결정했다”고 말해. 이와 함께 SBS의 윤세영 회장은 4월부터 월급과 상여금을 전액 반납하기로 했다고.
보도자료
봄이 와도 추웠던 이유가 있군요 (…..)

김현중의 매니저, 지난 23일 밤 10시35분경 서울 강동구 고덕역 부근에서 김현중의 차를 발견하고 몰려든 여고생들과 말다툼을 벌이다 김 모 양의 멱살을 잡아 경찰 조사 받아. 김양은 경찰에서 “연예인이 타는 차를 발견하고서는 신기해서 구경하던 중이었는데 매니저가 멱살을 잡고 머리를 때렸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매니저는 “여학생들이 차에 너무 가까이 다가와 다른 곳으로 가라고 했을 뿐인데 김양이 갑자기 먼저 욕설을 했다. 멱살만 잡았지 결코 때리지는 않았다”고 반박했다.
보도자료
지후 도령의 매니저면 욕에도 연꽃으로 답하는 매너와 센스가……

전인권, 최근 지병의 병세 악화로 오는 25일 예정됐던 MBC <문화콘서트-난장> 공연 취소. 광주 MBC 측은 “지난주 부산에서 공연을 마친 전인권 씨가 지병인 대상포진이 심각하게 악화되어 공연을 진행할 수 없는 상태라고 매니저를 통해 23일 입장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전인권은 건강이 좋아지는 대로 <문화콘서트-난장>을 통해 컴백할 예정이라고.
보도자료
요즘 이 분 인생이 자기 목소리처럼 힘겨워지네요. 털어내고 좋은 노래 부르길 바랍니다.

민주당의 최문순 의원, 연예인의 노예계약이나 전속금 소송 등 해당 연예인의 인권, 그 밖의 여러 권리와 직결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연예매니지먼트사업법안’ 제정 추진. 이 법안에 따르면 연예매니지먼트 사업자의 등록을 의무화하고, 계약서에 위반 사항이나 불공정한 조항이 있는 경우 시정 권고할 수 있다고.
보도자료
이것도 좋습니다만, 로비 받는 그 인간들도 규제할 방법은 없나요?

KBS <꽃보다 남자>, 지난 23일 TNS미디어 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31.8% 기록. MBC <내조의 여왕>은 9.6%, SBS <자명고>는 9.4% 기록.
보도자료
요즘 <꽃보다 남자>는 캐스팅 바꾸고 남자 주인공네 회사 규모를 더 키운 <너는 내 운명>일지도…..

김일중 SBS 아나운서, 지난 23일 SBS <야심만만2>에 출연해 “SBS 남자 아나운서 최종면접 때 MBC 오상진 아나운서과 함께 면접을 봐서 내가 붙었다. 그런데 오상진 아나운서가 MBC에서 활약이 두드러지면서 나에 대한 시선이 따가워졌다. 그런 눈치를 받아오다 SBS 사장님이 오상진 아나운서를 안 뽑은 걸 후회한다는 소문을 우연히 듣고 결정적으로 충격을 받았다”고 말해.
보도자료
그럴 때는 “오상진 아나운서는 왜 ‘MBC’ 가서 스타가 됐을까요?”라고 말하는 거죠 (어차피 상여금도 못 받는데……)

탤런트 리키 김, 뮤지컬 배우 류승주와 올 봄 결혼. 2년여 동안 교제해왔던 이들의 교제사실은 리키 김이 최근 자신이 출연중인 MBC 에브리원 <가족이 필요해 시즌3>에서 류승주를 집으로 초대해 교제사실을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리키 김은 류승주와 봉사활동을 하며 만나 첫눈에 반했다고.
보도자료
축하합니다. ^^ <온에어>처럼 한국에 와서 많은 걸 이뤘네요.

글. 강명석 (two@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