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미건조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으십니까. 애써 잊혀져 가는 꿈이 있으십니까. 카드빚에 쪼들리는 궁핍한 삶이 지긋지긋 하십니까. 일탈을 꿈꾸는 분, 죽도록 연애만 하고 싶으신 분, 성공하고 싶으신 분, 혹은 무위도식하고 싶으신 분, 그러나 용기가 없어서 불만만 쌓이는 분들은 모두 오십시오. 당신들은 심즈의 세계의 주인공이 될 자격이 이미 충분합니다. 심즈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구요? 심즈는 2000년 출시된 이래 시리즈 통산 1억장 이상의 판매고를 자랑하는 초인기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고작 게임이었냐며 기운 빠져 하시는 분들, 안 해보셨으면 말을 마세요. 게임을 플레이하는 순간, 당신은 새로운 세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어디, 대충 살펴볼까요?

당신의 심(캐릭터)은 조종 당하는 인형이 아닌 한 존재로서의 욕구가 있습니다. 식욕, 성욕, 배설욕 같은 생리적인 욕구는 물론, 안전에 대한 욕구, 소속과 애정에 대한 욕구, 자존감에 대한 욕구, 또한 자아실현의 욕구도 있습니다. 무엇이든 가능한 세계에 사는 그 존재에게 당신의 욕망을 투영해보세요. 성공하고 싶습니까? 갖가지 스킬을 쌓아갈수록 원하는 분야에서 높은 지위를 얻게 됩니다. 사랑을 원하십니까? 이성애자든 동성애자든 원하는 상대와 대화를 하고, 스킨십을 갖고, 섹스를 하며, 아이도 갖고 손자도 볼 수 있습니다. 일부종사를 하든 만인의 연인이 되든 당신의 의지에 달렸습니다. 인간과의 사랑이 지루하다면, 좀비나 늑대인간, 흡혈귀는 어떠십니까. 다 귀찮으면 애완동물을 길러보세요. 부자가 되고 싶은데 일하기는 싫으십니까? 살짜쿵 만능치트키를 써보세요. 그 순간 당신은 백만장자. 최고의 건축가가 디자인한 모던하우스에서 온갖 명품으로 치장하고 떵떵거리며 살아보세요.

소박한 삶을 꿈꾸세요? 아담한 집에서 텃밭을 가꾸며 유유히 살아가면 됩니다. 탈선을 해보고 싶습니까? 막 살아보세요. 당신의 폭주를 심이 마음에 안 들어 할 수도 있지만, 잘 타협해 보십시오. 혹시, 게임 속 디폴트아이템이 취향에 안 맞으십니까? (맥시스 디자이너들의 패션 센스는 이소라 씨에게 외면당할 만큼 진부하긴 합니다) 전 세계 심즈 폐인들이 만들어 내는 퀄리티 높은 커스터마이즈드 아이템들은 당신의 고품격 취향을 만족시킬 겁니다. 어떻습니까. 솔깃하죠? 재밌겠지요? 아아, 슬프게도 어느새 원고분량이 다 되어서 마무리를 해야 하지만,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위에 언급한 것들은 겨우 빙산의 일각.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SEE THE UNSEEN, THE SIMS. 당신의 억눌린 욕망의 은밀한 해방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p.s. 위의 영상은 전세계 심즈팬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심즈3의 출시를 앞두고 제작된 트레일러중 하나. 심즈2에는 없었던 추가 사항 중 일부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 6월 출시예정.

글. 센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