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세 미만 시상식_ <10 매거진>의 칼럼리스트 김종민 작가가 선사하는 개념 상실 시상식. 2008년 한 해 동안 우리에게 예상치 못했던 웃음과 손발 오그라듦을 선사해 주었던 스타들에게 사랑의 원츄! 를 날려보는 시간.

<10 매거진>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2008년이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도그나 카우나 연말이라 시상식 한답시고 분주해지는 이때, 자신의 길을 걷기 보다는 남의 길을 따라 걷고 싶은 저도 나름의 시상식을 한번 준비해봤습니다. 이름하여 <10 매거진>배 10세 미만 시상식!.
10세 미만의 유치함과 10세 미만의 무개념으로 진행될 본 시상식은 올 한해 우리에게 예상하지 못했던 웃음과 희열 가득한 손발 오그라듦을 선사해주었던 스타들에게 감사의 원츄! 를 날려보는 그런 행사가 되겠습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모두 박수!!! ……………………………………
역시 1회라서 그런지 박수소리가 적군요. 이렇게 혼잣말 하는 제가 점점 사이코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어쨌거나 일은 벌여놓았으니 진행을 해야겠죠? 첫 번째 순서는 올해의 허세상 남자부문입니다. 후보는 거두절미하고 바로 발표하겠습니다.

허세와 엄친아 부분의 수상이 있겠습니다

올해의 허세상 남자부문의 주인공은~~~~
당연 장근석!! 와~! 앙드레 가뇽의 음악을 배경으로 등장하시는 장근석 군! 축하 드립니다! 2008년은 본인의 연기자로써의 재능과 함께 시크한 시인으로써의 재능도 발견한 뜻 깊은 한 해였는데요. 자신의 주옥같은 작품들이 발표된다면 어떤 매체를 통하여 알리고 싶으신지요?
장근석: 뉴욕 헤럴드 트리뷴!
네 잘 알겠습니다~ 멘트 하셨으면 얼쩡대지 말고 그만 내려가 주시구요~ 이번엔 허세상 여자부문 입니다. 역시 뜸들이자 말고 발표해볼까요? 수상자는 바로~~~~~~ 정려원!!! 축하 드립니다 려원 씨! 올해는 특별히 많은 활동은 하지 않으신 가운데 미니홈피와 cf속의 이미지로 만으로도 허세상을 획득하시는 쾌거를 이루셨는데요 소감 한 마디 들어볼까요?
정려원: 뉘우쳐러지나 포옴 클리지어~
음… 네… 무슨 소린지 못 알아 듣겠으니 다음 시상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다음은 올해의 엄친아 상! 생각만 해도 나도 모르게 질투가 밀려오는 이 부문!!

수상자는 바로~~~ 강동원!!! 긴 기럭지로 쭉쭉 걸어 나오는 동원씨! 가까이서 보니 더욱 빛이 나는 군요! 수상소감 부탁 드립니다!
강동원: …… 훗…
오, 이 얼마나 엄마친구 아들에게 딱! 어울리는 소감인가요? 정말 잘 어울리는 군요!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준비된 부문은 올해의 스타 군인상! 과연 누가 수상의 기쁨을 누리실지… 재입대의 고배를 마신 싸이와 해병대의 이정을 물리치고 결정된 수상자는 바로~~~~ 이 시대의 애널리스트, 쿨케이 입니다!! 아, 지금 걸어 나오고 계신데… 스텝이 조금 불안해 보이는 군요. 어쨌거나 수상소감 부탁 드립니다!
쿨케이: 충성! 감사합니…… 앗, 갑자기 뒤쪽 근육이… 으으… (피익, 뿌직)
이런, 더 이상의 멘트는 불가능하실 것 같으니 다음 시상으로 넘어가죠. 이번엔 애독자 여러분들의 성화에 힘입어 특별히 준비된 올해의 지휘상! 수상자는 바로~~~~ 베토벤 바이러스의 강마에 씨! 오늘도 웨이브 파마와 수트가 아주 멋지신데요, 수상소감 부탁 드리겠습니다.
강마에: 똥 덩 어 리.

발연기와 연하남 부문 수상이 있겠습니다

아… 저희 시상식이 그렇다는 건가요? 아니면 다른 수상자가…? 네 더 이상의 말씀이 없으시므로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다음은 모두가 기다리신 올해의 발 연기상! 먼저 남자 부문의 시상이 있겠습니다! 수상자는 ~~~ 역시 발호세!!! 특유의 섹시한 달리기 포즈로 상 받으러 나오는 호세 씨! 수상소감 부탁 드리겠습니다!
호세: 감사합니다! 새볏씨, 보고 있죠? 나 사 받았어요! 오늘만큼은 모두 걸 잊고 씻고 즐기렵니다!
멋진 수상소감 감사드립니다! 평소의 냐냐냐 같은 모습과는 달리 아주 유쾌한 분이시로군요~

자 그러면 다음은 발 연기상 여자부문 입니다! 수상자는 ~~~~ 역시 발연희!!! 자신감 있는 표정으로 등장하시는 연희씨! 아름답습니다! 수상소감 부탁 드릴까요?
연희: 야! 상을 줬으면 트로피도 줘야지 이놈들아! 그건 그렇고 너희들의 눈빛을 보니까… 날 벌써 사랑하게 된 거니?
네 뭐… 딱히 드릴 말씀이 없으므로 다음 진행하겠습니다. 이번엔 <10 매거진> 여기자님들의 성화에못 이겨 준비한 올해의 연하남 부문! 수상자는 바로~~~ 샤이니 되겠습니다!! 축하 드려요 샤이니 여러분! 시상은 특별히 <10 매거진>의 대장이신 백은하 편집장님께서 수고해주시겠습니다!
편집장님 : 축하해요 샤이니!
샤이니: 누난 너무 예뻐~
편집장님: 어머, 정말?
샤이니: 미쳐~

팬클럽과 유행어 부문 수상이 있겠습니다

아 이런… 편집장님의 표정이 심상치 않으니 다음으로 넘어가볼까요? 이번엔 시선을 저 멀리 우주로 돌려 준비한 올해의 외계인상! 수상자는 바로~~~~~~ 도도!!! 강동원의 다리길이에 필적하는 롱다리로 펄쩍펄쩍 뛰어나오는 도도 씨!! 지구언어로 수상소감 부탁 드립니다.
도도: 아가페 성에서 온 도도예요. 전 열심히 공부해서 지구를 꼭 정복 할거예요.
친구들: 어우 야~섬뜩한 수상소감을 날리고 다시 캠퍼스로 컴백하시는 도도 씨! 학창생활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자, 그러면 또 다음으로 넘어가볼까요? 이번엔 올해의 팬클럽 부문입니다! 스타들의 든든한 자양분이 되어주는 국내최고의 팬클럽들! 그 중에서도 2008년의 승자가 된 분들은 바로~~~ 여성 5인조 아이돌 그룹 카라의 팬클럽인 카밀리아!! 축하 드립니다 카밀리아 여러분! 오늘도 단체로 빨간 고무장갑을 끼고 오셨군요! 수상소감 부탁 드립니다.
카밀리아: (떼창) Boy! Pretty boy!! 언제라도 당당하게 걷기~~~!!!
아이쿠 귀야! 역시나 힘이 넘치는 분들이로군요! 하지만 당당한 모습들은 참 보기가 좋습니다!

자~ 지금까지 이렇게 2008년의 10세 미만 시상식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여러분? 충분히 즐거우셨나요? 그러면 저희는 내년에 또 다시 비뚤어진 시선과 개념을 상실한 진행으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면서 마지막 인사를 드리려고 했는데… 갑자기 개그맨 황현희 씨가 등장하시는 군요! 도대체 무슨 일로… 아, 올해의 유행어 부문 시상을 아직 안 했군요! 죄송합니다 황현희 씨! 얼른 상 드릴게요! 올해의 유행어 부문 수상자는 바로 당신입니다! 그러면 앞에 등장하셨던 많은 스타 분들에게 날리는 수상소감 한 번 들어볼까요?
황현희: 왜 이래? 아마추어들 같이!!!
지금까지 <10 매거진>배 10세 미만 시상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 또 만나요! 제발~~~~

그 외 누락된 시상 부문
올해의 래퍼상 : 유노윤호
올해의 시나리오상: 지만원
올해의 안무상: 전진
올해의 방콕상: 최민수
올해의 작가상: 귀/여/니

김종민
이지혜 seven@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