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故 장자연 자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도 분당경찰서, 고인이 남긴 문건에 거론된 인사들에 대한 소환조사 검토 중. 분당 경찰서 오지용 형사과장은 16일 “수사결과 숨진 장 씨가 생전 사용하던 휴대전화 녹음 내용에서 이들과 일부 갈등관계가 있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유족들은 고인의 명예를 최우선으로 생각, 문서 작성 경위와 유출 배경에 대해 정확하게 수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차라리 모든 게 거짓이길 바라게 되는 사건도 있네요. 에효.

이경규와 김국진, KBS <해피선데이>에서 ‘불후의 명곡’ 후속 코너 진행. 이들은 ‘남자들이 꼭 해야 할 일’을 주제로 남자 6명이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또한 이 코너에는 소설가 이외수가 멘토 자격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개편계의 불사조 : <라인업> 폐지 – <명랑히어로> 신설 – <명랑히어로> 폐지 – KBS 새 코너

탁재훈과 신정환, KBS <해피선데이>의 ‘불후의 명곡’ 종영 후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새 코너 MC로 출연.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관계자는 16일 “아직 코너의 이름이나 포맷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두 사람이 새롭게 선보일 코너의 MC를 맡게 됐다. 오는 29일 첫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불후의 명곡’하고 <명랑히어로> 트레이드 하나요;;;;;;

그룹 젝스키스 출신 가수 이재진, 휴가 후 부대에 복귀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지난 2일 질병 치료를 사유로 청원휴가를 나간 이재진은 소속 부대에 연락 없이 열흘 째 부대에 복귀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진은 지난 2006년 한 게임개발업체에 산업기능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했으나, 병역특례비리조사에서 부실 복무 혐의를 받고 행정소송 끝에 지난해 8월 25일 재입대 했다.
보도자료
일단 무사히 돌아오길 바랍니다. 요즘 다들 안 좋은 시기인가 봐요….

전지현, 소속사 싸이더스HQ와 재계약. 싸이더스HQ는 16일 “전지현 씨가 싸이더스HQ와 재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전지현 씨는 데뷔 후 13년간 동고동락하며 쌓아온 의리를 지켰다. 싸이더스HQ와 전지현 씨는 재계약과 함께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했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전대인!!!!

그룹 장기하와 얼굴들의 장기하, 지난 15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서태지 8집 두 번째 싱글 발매 기념공연 ‘웜홀’에 게스트로 출연해 “어린 시절 서태지와 아이들의 팬이었다. 그 당시에 제가 춤을 추면서 양현석 역할을 맡았었다”며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의 안무를 선보여.
보도자료
장기하가 스노우 보드복 입고 손을 동그랗게 해서 이주노의 몸을 통과시키는 걸 상상해버렸….

미국 리얼리티 쇼 <아메리카 넥스트 탑 모델>, 오디션 중 폭력사태 발생. 15일자 AP통신에 따르면 지난 14일 뉴욕 맨해튼의 파크 센트럴 뉴욕 호텔에서 열린 오디션에 참석한 모델 지망생들 사이에서 폭력 사건이 발생해 큰 혼란이 있었다고. 경찰은 이 오디션 자체가 합법적으로 진행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AP통신
모델들이 스핀오프로 아메리칸 넥스트 탑 파이터라도 찍나보죠?

구준엽, 16일 방송하는 MBC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 출연해 자신이 대만판 <꽃보다 남자>에서 여주인공을 연기한 대만의 연기자 서희원과 사귀었다고 밝혀. 구준엽은 “클론이 대만에서 활동하던 시절 연예 정보 프로그램의 MC였던 서희원이 그 콘서트를 보고 자기 프로그램에서 구준엽이 멋있다고, 팬이라고 말하곤 했다. 그 후 내가 대만에 다시 갔을 때 방송 관계자들이 ‘당신을 너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며 서희원을 소개시켜줬고, 그 후 서로 마음에 들어 사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아, 구준‘엽’입니다.

16일 정오부터 열린 제2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2라운드 첫 경기인 한국과 멕시코전,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조사 결과 전국 시청률 12.3%, 점유율 36.6% 기록. 한국은 이 경기에서 승리해 일본-쿠바전의 승자인 일본과 대결한다.
보도자료
한일 베이스볼 단두대 매치군요 (……..)

글. 강명석 (two@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