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주니엘X도코 시적화자 / 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주니엘X도코 시적화자 / 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가수 주니엘과 대세 프로듀서 도코(DOKO)가 ‘시적화자’라는 이름으로 듀엣 그룹을 결성한다.

17일 C9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시적화자의 오피셜 로고 이미지를 공개하며 주니엘과 도코의 듀엣 소식을 알렸다.

시적화자의 첫 앨범은 도코가 전곡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주니엘도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주니엘은 시적화자 멤버로서 본명인 서아로 활동에 나선다.

주니엘은 2012년 미니앨범 ‘마이 퍼스트 준(My First June)’을 발매하며 국내 데뷔한 솔로 아티스트다. 이후 싱어송라이터로도 활약하며 ‘일라일라(illa illa)’, ‘물고기자리’, ‘나쁜 사람’, ‘에버래스팅 선셋(Everlasting Sunset)’, ‘라스트 카니발'(Last Carnival), ‘삐뚤빼뚤’ 등 활발한 음악 활동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여성 아티스트로 자리매김 했다.

도코는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의 보컬 디렉팅은 물론 최근 발매된 윤하의 미니앨범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의 프로듀싱을 비롯해 이승철, 이석훈, 유빈, 별 등과 작업하며 가요계에서 주목받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떠올랐다.

두 사람은 시적화자로 기존에 보여준 적 없던 새로운 음악을 선보일 계획으로, ‘시적 자아’, ‘서정적 자아’라는 의미의 팀명처럼 공감을 이끄는 감성곡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시적화자의 첫 앨범은 오는 23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