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엑스원의 김요한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엑스원의 김요한 / 사진=텐아시아DB
투표 조작 논란을 넘지못하고 해체한 그룹 엑스원(X1)의 김요한이 그동안 사랑해준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요한은 지난 8일 자신의 SNS에 “웃으면서 좋은 소식을 전하지 못하게 됐다”고 운을 뗐다. 그는 “엑스원이란 그룹으로 멤버들과 활동하는 동안 가족 같은 형들, 친구, 동생들과 웃고 울고 한마음이 되어서 앞으로 나아가며 많은 걸 느끼고 배운 시간이었다”며 “저희에게 좋은 관심을 주신 여러분들과 우리 원잇들 덕분에 너무 벅차고 과분한 사랑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저희에게 주신 사랑 멤버들과 하나하나 다 갚아 나아가겠다고 약속했었는데 지켜드리지 못해 죄송하다”고 사과하면서 “엑스원으로 같은 길을 함께 갈 수는 없지만, 끝까지 서로를 응원하자고 멤버들 끼리 약속했다. 함께는 아니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앞으로 하나하나 갚아나가겠다. 우리 원잇 분들도 끝까지 저와 우리 멤버들을 응원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김요한은 “저에게 정말 선물 같은 시간, 행복한 시간이었다. 저도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여러 분들 곁에 빠른 시일 내에 찾아뵙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6일 CJ ENM과 엑스원 멤버들의 소속사 관계자는 긴급 회동을 갖고 엑스원 존속 및 향후 활동에 대해 논의했지만 결과를 도출하지 못했다. 엑스원 측은 “각 멤버들 소속사와 전원 합의를 원칙으로 협의했지만 합의되지 않아 해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하 김요한 자필 편지 전문.

안녕하세요 요한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찾아뵙는데 웃으면서 좋은 소식을 전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고민 끝에 편지를 남겨봅니다.

엑스원이란 그룹으로 멤버들과 활동하는 동안 가족 같은 형들, 친구, 동생들과 웃고 울고 한마음이 되어서 앞으로 나아가며 많은 걸 느끼고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또 저희에게 좋은 관심을 주신 여러분들과 우리 원잇들 덕분에 너무 벅차고 과분한 사랑을 느꼈습니다.

엑스원으로 같은 길을 함께 갈 수는 없지만, 끝까지 서로를 응원하자고 멤버들 끼리 약속했습니다. 제가, 저희에게 주신 사랑 멤버들과 하나하나 다 갚아 나아가겠다고 약속했었는데 지켜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함께는 아니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앞으로 하나하나 갚아나가겠습니다. 우리 원잇 분들도 끝까지 저와 우리 멤버들을 응원해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에게 정말 선물 같은 시간,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여러 분들 곁에 빠른 시일 내에 찾아뵙겠습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