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밴드 앤플라잉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밴드 앤플라잉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밴드 엔플라잉이 음악 시상식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엔플라잉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에서 올해의 발견상 밴드부문의 수상자로 호명되었다. 엔플라잉은 2019년 한 해 동안 2019 멜론뮤직어워드와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 이어 세 번째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음악 시상식 3관왕의 영예를 안은 엔플라잉은 이날 “가온차트 시상식에 오기까지 5년정도 걸렸다”면서 엔피아(팬클럽)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제가 이 곡을 만들었을 때 많은 사람들을 위로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 그런데 실제로 위로를 받았다고 많은 연락을 받았다. 앞으로도 쭉 80살까지 우리 밴드 선배님들처럼 멋진 밴드 되겠다”고 말했다.

엔플라잉에게 2019년은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한 해였다. 2015년 데뷔 이후 음악 활동에 꾸준히 매진한 이들은 2019년 1월 발표한 이승협의 자작곡 ‘옥탑방’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급격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이 곡으로 엔플라잉은 각 음악 방송에 재출연하며 ‘강제소환 무대’를 선사한 것은 물론, 데뷔 4년만에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또한 라이브 클럽에서 시작한 단독콘서트는 전문 공연장 이틀을 꽉 채우게 되었고, 연말에는 ‘옥탑방’으로 누적 스트리밍 1억 카운트를 달성하는 등 다방면으로 성장을 입증했다.

성공적인 2019년을 보낸 엔플라잉은 2020년 더욱 가열차게 달릴 계획이다. 공석이었던 베이스 파트에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 온 베이시스트 서동성이 올해부터 합류하여 더욱 견고한 음악적 짜임새를 갖출 전망이다. 이들은 오는 2월 1~2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단독콘서트 ‘N.Flying FLY HIGH PROJECT NOTE 6. FLY HIGH’를 개최하며 올 해 밴드 활동에 시동을 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