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그룹 SF9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그룹 SF9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그룹 SF9은 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의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서 SF9은 전곡에 적극 참여했다. 타이틀 곡 ‘굿 가이(Good Guy)’에서는 영빈o주호o휘영, ‘나만 그래 (Am I The Only One)’ ‘룰루랄라 (Lullu Lalla)’ ‘널 꽉 잡은 손만큼 (Like The Hands Held Tight)’ ‘타 (Fire)’ ‘더 잔인하게 (Stop It Now)’에는 영빈o주호o휘영o찬희가, ‘원 러브(One Love)’ 주호o휘영, ‘쉬(Shh)’에는 주호가 작사에 참여했다.

평소 꾸준히 자작곡을 만들어 온 주호는 ‘춤을 출 거야 (Dance With Us)’에서 작사o작곡o편곡 모두에 참여하며 수준급의 실력을 뽐냈다. 마지막으로 ‘뷰티풀 라이트(Beautiful Light)’에서는 SF9 전원이 작사에 참여하며 팬을 향한 사랑의 메시지를 담았다.

SF9은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을 통해 새로운 세계관을 구축하며 도약에 나선다. ‘퍼스트 컬렉션’은 멤버들이 ‘영광(9lory)’을 맞이하게 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앞서 공개된 세계관 트레일러 ‘9lory(글로리)’에서는 하나의 ‘황금 팔찌’가 여덟 개로 나눠지며 이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어 타이틀곡 ‘굿 가이(Good Guy)’ 뮤직 비디오에서는 ‘GOLDEN 등급(GOLDEN RATED)’의 멤버들이 ‘황금 팔찌’를 쟁취하기 위해 선의의 경쟁에 나선다. 이렇게 멤버들이 따낸 팔찌는 결국 하나가 되며 SF9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게 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