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놀면 뭐하니’ 유산슬 콘서트./ 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 유산슬 콘서트./ 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 유산슬 콘서트./ 사진제공=MBC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 소속가수 유산슬의 ‘1집 굿바이 콘서트-인연’이 드디어 공개된다.

오늘(28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는 유산슬의 ‘1집 굿바이 콘서트-인연’ 무대가 펼쳐지는 가운데, 국민 MC 유재석을 비롯해 진성, 김연자, 박상철, 홍진영 등 초특급 게스트들이 함께한다.

이날 ‘전곡 두 곡’ 가수 유산슬의 소박한 콘서트 세트리스트에 한 곡이 추가된다. 바로 비매품으로 발매된 1집 앨범에 실린 ‘사랑의 재개발’ 애타는 버전이다.

조영수 작곡가가 멜로디를 붙이고 김이나 작사가가 노랫말을 만든 ‘사랑의 재개발’은 유명해진 지금의 버전과 발라드풍 애타는 버전까지 두 가지로 완성돼 마지막까지 어떤 버전으로 경합을 벌였었다. 애타는 버전은 유산슬의 감성을 엿볼 수 있는 곡으로 많은 이들의 지지를 받았다.

유산슬은 콘서트에서 ‘사랑의 재개발’ 애타는 버전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합정역 5번 출구’와 ‘사랑의 재개발’을 부르고 무대를 떠났던 유산슬은 “한 곡이 더 있다는 걸 깜빡했네요”라고 너스레를 떨며 재등장한다. ‘사랑의 재개발’ 애타는 버전을 최초로, 그것도 라이브로 소화하며 팬들을 환호하게 만들었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인연’ 무대를 다채롭게 꾸며줄 유산슬의 ‘인연’ 라인업도 공개됐다. 콘서트 의미에 맞게 유산슬과 돈독한 관계를 자랑하는 ‘놀면 뭐하니?’의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등장해 콘서트 진행을 책임진다.

더불어 트로트 선배 4인방 김연자, 진성, 박상철, 홍진영이 등장해 유산슬의 어깨를 으쓱하게 했다는 전언. 이들은 ‘아모르파티’, ‘안동역에서’, ‘무조건’, ‘사랑의 배터리’ 등 전국민적 히트곡 무대를 꾸며 현장을 흥의 늪에 빠지게 만들었다고 해 기대감을 자아낸다.

국민 MC와 한자리에서 만나기 힘든 트로트 선배들의 등장, 고퀄리티 사운드를 완성해 줄 악단과 코러스 군단. 여기에 베테랑 가수의 디너쇼를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무대와 고급 무대 장치까지 어우러진 어메이징한 데뷔 100일 차 트로트 샛별의 콘서트 현장이 방송 최초로 공개된다.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인연’은 오늘(28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뽕포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