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봄여름가을겨울·빛과소금, 오늘(27일) 33년 만에 새 음반 발표…故 전태관 1주기
제공=봄여름가을겨울
제공=봄여름가을겨울
그룹 봄여름가을겨울과 빛과 소금이 33년 만에 새 미니음반을 발표한다.

27일 정오 각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새 음반 ‘봄여름가을겨울 리:유니온(Re:union) 빛과 소금’은 1986년 고(故) 김현식의 밴드 봄여름가을겨울로 음악 인생을 시작해 지난 33년 간 한국 대중음악사의 역사를 쓴 김종진·장기호·박성식 등이 의기투합해 완성했다.

‘동창회’라는 의미의 ‘Re:union’에는 함께 출발선을 밟고 달리기 시작한 세 사람이 긴 시간이 흐른 뒤 다시 한자리에 모여 자축하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이번 음반은 지난 해 세상을 떠난 봄여름가을겨울의 故 전태관의 기일인 12월 27일에 발매돼 한층 의미를 더한다.

이번 음반에는 김종진, 장기호, 박성식 세 사람이 각자 쓴 세 곡과 봄여름가을겨울과 빛과 소금의 명곡을 다시 녹음한 두 개의 리메이크까지 총 다섯곡이 담긴다. 신곡은 김종진이 작사·작곡한 타이틀곡 ‘동창회’를 비롯해 장기호의 ‘난 언제나 널’, 박성식의 ‘행복해야 해요’ 등이다. 이어 ‘보고 싶은 친구’ ‘오래된 친구’ 등을 재해석했다.

이번 새 음반은 30년 전 아날로그 레코딩과 가장 최신식의 디지털 녹음 방식을 정교하게 배합해 완성했다고 한다. 여전히 우리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앞선 음악을 선사하는 세 명의 거장이 자신들이 직접 경험했던 아날로그 방식의 녹음을 그대로 재현해 그 시절의 사운드가 품고 있던 고유의 정서를 고스란히 환기시키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봄여름가을겨울 측 관계자는 “어덜트 컨템포러리(Adult contemporary) 장르의 본질과 정수가 담긴 음반이다. ‘동시대 어른들을 위한 음악’이 아니라 ‘우리시대 어른들이 만든 음악’으로 이는 봄여름가을겨울과 빛과 소금이 걸어온 지난 33년의 시간을 함께 걸어온 음악팬들에게 바치는 최고의 찬사이자 선물”이라고 말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