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tvN 예능 ‘금요일 금요일밤에’ 출연진./ 사진제공=tvN
tvN 예능 ‘금요일 금요일밤에’ 출연진./ 사진제공=tvN
tvN이 오는 1월 10일 밤 9시 10분 새 예능 ‘금요일 금요일 밤에’를 선보인다.

‘금요일 금요일 밤에’는 스포츠, 과학, 미술, 여행, 요리, 공장 등 각기 다른 소재의 6개의 숏폼(short-form) 코너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10분 내외의 짧지만 서로 다른 주제의 코너들로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주는 것이 목표다. 나영석 PD와 ‘삼시세끼 바다목장 편”스페인 하숙’의 장은정 PD가 공동 연출을 맡는다.

코너마다 각기 다른 출연진이 등장하는 것도 ‘금요일 금요일 밤에’의 특징이다. 따라서 코너만큼이나 많은 출연자들의 라인업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어쩌다 어른’의 양정무 교수, ‘알쓸신잡3’의 김상욱 교수, 한준희 축구 해설가, 이서진, 홍진경, 은지원, 박지윤 아나운서, 장도연, 이승기, 송민호가 출연해 다채로운 재미를 안길 전망이다.

장 PD는 “짧은 콘텐츠, 이른바 숏폼 콘텐츠가 모바일 콘텐츠의 대세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금요일 금요일 밤에’에서는 서로 다른 10분 내외의 짧은 코너들을 묶어서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장 PD는 이어 “스포고츠, 과학, 미술, 여행, 요리 등 각 분야에 능숙한 출연진들을 섭외했다. 이들의 활약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