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김건모/사진제공=MBC
김건모/사진제공=MBC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의혹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팬들이 공식 기자회견을 촉구하는 성명문을 냈다.

김건모 갤러리는 7일 오전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공식 입장을 표명한다”며 성명문을 게재했다.

팬들은 “연이어 제기되는 의혹이 여전히 사실무근일 것이라 굳건히 믿지만, 여론을 통해 자꾸 사태가 확산되고 있는 것 같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김건모가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모든 의혹에 대한 결백을 당당히 입증해 주길 바란다”며 “오랜 기간 많은 대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국민가수 김건모의 모습으로 마지막까지 기억되길 간절히 기원한다”고 했다.

앞서 지난 6일 강용석 변호사는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에서 “김건모가 2016년 서울 강남 논현동의 한 유흥업소에서 여성을 성폭행했다”며 의혹을 제기해 논란에 불을 지폈다.

지난 9일에는 김세의 전 MBC 기자와 강용석 변호사가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A 씨를 대리해 김건모를 성폭행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뿐만 아니라 ‘가세연’은 10일과 17일에도 각각 김건모가 또 다른 여성을 폭행했다며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는 B씨와 C씨의 인터뷰를 추가로 공개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김건모는 13일 A 씨가 허위사실을 주장한다며 무고죄로 맞고소하면서, 본격적인 법적 분쟁을 예고했다. 이후 계속되는 ‘가세연’ 측의 주장에는 별다른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다.
'성폭행 의혹' 김건모 팬들, 기자회견 촉구... "결백, 당당히 입증해 주길" [전문]
가수 김건모. / 제공=건음기획
가수 김건모. / 제공=건음기획
다음은 김건모 팬들의 기자회견 촉구 성명문

기자회견 촉구 성명문

김건모 갤러러에서 공식 입장을 표명합니다.

팬들은 연이어 제기되는 의혹이 여전히 사실무근일 것이라 굳건히 믿지만, 여론을 통해 자꾸 사태가 확산되고 있는 것 같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이에 팬들은 김건모가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모든 의혹에 대한 결백을 당당히 입증해 주길 바랍니다.

오랜 기간 많은 대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국민가수 김건모의 모습으로 마지막까지 기억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2019년 12월 19일

긴건모 갤러리 일동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