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원어스. / 제공=RBW
그룹 원어스. / 제공=RBW

그룹 원어스. / 제공=RBW

그룹 원어스(ONEUS)가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을 발매했다.

소속사 RBW는 18일 “원어스의 일본 두 번째 싱글 ‘808’이 이날 자정 발매됐다. 지난 8월 발표한 데뷔 싱글 ‘트와일라이트(Twilight)’ 이후 약 4개월 만이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원어스는 새 음반을 알리기 위해 지난 7일 도쿄, 14일 오사카에서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새 음반의 타이틀곡 ‘808’은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숫자 ‘8’과 무한을 표현하는 상징인 ‘∞(8)’의 의미를 합친 단어이다. 행운, 무한한 힘을 ‘808’이라는 단어에 녹였으며, 주변의 의견에 흔들리지 않고 내가 선택한 길에서 ‘808’을 잡아 꼭 성공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외에도 간절하게 이루고 싶은 꿈을 별에 빗대어 표현한 ‘어 사우전드 스타즈(A Thousand Stars)’, 잃어버린 연인에 대한 기다림을 노래한 ‘로스트(LOST)’, 걱정 없이 행복할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인 마이 암스(In My Arms)’ 등 4곡을 채웠다.

원어스는 지난 8월 일본 데뷔 싱글 ‘Twilight’로 일본 시장에 정식 진출했으며, 신인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6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발매 당일 일본 타워레코드 전 점포 종합 판매 순위 1위, 오리콘 데일리 차트 3위를 기록한 만큼 이번 싱글 ‘808’로는 또 어떤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쏠린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