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사진=KBS2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방송화면
사진=KBS2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방송화면
KBS2 ‘정해인의 걸어보고서’에서 정해인, 은종건, 임현수의 진한 우정이 김동을 안겼다.

지난 17일 방송된 ‘정해인의 걸어보고서’에는 정해인, 은종건, 임현수의 뉴욕의 4일차 여행기가 펼펴졌다.

정해인은 숙소를 나서는 순간부터 “오늘은 저희가 좀 많이 걸을 것”이라고 운을 떼며 ‘작정하고 걸어 다니는 일정’을 예고했다. 가장 먼저 세 사람이 찾은 곳은 사진을 찍기만 하면 화보가 되는 다리 위 인생샷 맛집 ‘브루클린 브리지’였다. 이 과정에서 정해인은 ‘피디’뿐만 아니라 ‘사진 모델’, ‘사진 작가’에 이르기까지 1인 3역을 소화해 감탄을 이끌어냈다. 이어 브루클린에 도착한 정해인, 은종건, 임현수는 브런치 맛집에서 식사를 한 뒤, 맨해튼 다리가 아름답게 보이는 뷰 포인트인 ‘덤보 지역’으로 이동했다. 임현수에게 인생샷을 선사하던 정해인이 “내가 이렇게 찍어주는 이유는 나도 이렇게 나오고 싶다는 얘기야”라며 깨알 같은 사진욕심을 드러내 폭소가 터지게 만들었다.

이후 세 사람은 뉴욕의 ‘물 수제비 핫플레이스’로 통하는 페블 비치에 방문해 물수제비 대결을 펼치며 토속적인 재미를 선사하는가 하면, 뉴욕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포토존인 월스트리트의 ‘돌진하는 황소상’을 찾아가 황소의 생식기 부분을 만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소문을 맹신하며 ‘소중한 터치’를 단행, 개구쟁이 소년 같은 모습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무엇보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이날 정해인, 은종건, 임현수 가 무려 8시간 32분 23초 동안 걸었다는 점이었다. 더욱이 걷는 동안 세 사람이 나누었던 대화, 세 사람이 만난 의외의 사람 그리고 뜻밖의 해프닝들은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브루클린 브리지’를 건너던 임현수가 정해인에게 “현지인들이 형과 저를 쌍둥이라고 하더라. 그 말을 듣고 엄청 기분이 좋았다”고 고백하며 헤벌쭉 웃는 모습은 시청자들을 엄마 미소 짓게 했고, 한국인보다 더 한국말을 잘 하는 인도인과의 깜짝 만남은 배꼽을 잡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브루클린 한복판에서 길거리 캐스팅을 당한 뒤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정해인의 모습에서는 리얼 상황의 묘미가 폭발했다.

정해인, 은종건, 임현수는 8시간이 넘는 강행군을 시원한 맥주 한잔으로 마무리했다. 뉴욕 직장인들의 호프집이라고 불리는 ‘스톤 스트리트’에 입성한 세 사람은 맥주잔을 기울이며 진솔한 대화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특히 임현수가 “형들이 황소상 앞에서 소원을 말할 때, 속으로 형들이랑 다시 이곳에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하자, 정해인이 “그래 다음에 우리 셋이 또 오자”고 다짐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마음에 따뜻한 여운을 남겼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