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 사진제공=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 사진제공=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네이버 V오리지널 ‘둘도 없는 힙합 친구:DAMOIM’(제작 딩고 스튜디오, 이하 ‘다모임’)의 두번째 싱글 앨범 ‘아마두’가 지난 5일 오전 9시 기준 네이버 뮤직 국내 급상승 차트 1위와 힙합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아마두’는 ‘Forever84’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된 ‘다모임’의 힙합 캐럴 송이다. 절로 흥얼거리게 하는 후렴구와 넉살, 우원재, 김효은, 허클베리피의 초특급 피처링을 자랑한다.

‘아마두’는 3일 공개됐다. 4일 오후 6시 기준 네이버 뮤직, 벅스, 올레 뮤직, 지니에서 차트 2위에 올랐다.

팔로알토는 ‘아마두’가 1위를 하면 크리스마스 이브에 명동 공연을 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딥플로우는 ‘딥볶이’를 100명에게 만들어 주겠다고 약속했다.

10위 공약으로 염따는 “댓글을 단 사람 중 한 사람을 찾아가 선물을 증정하겠다”며 ‘염산타’ 변신을 예고했다. 더 콰이엇은 “창모랑 번지점프를 하겠다. 창모 허락은 안받았어요”라고 말했다. 사이먼 도미닉은 20위 공약으로 다모임 단체 건강검진을, 5위 공약으로 ‘다모임 멤버들끼리 네이버 이름 바꾸기’를 선언했다.

이 가운데 ‘아마두’가 5일 오후 2시 기준으로 멜론 실시간 차트 8위를 기록하며 실시간 차트 1위 초읽기에 돌입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과연 ‘아마두’가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고 유쾌한 1위 공약을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다모임’ V 팬십의 인기도 뜨겁다. 티셔츠와 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굿즈부터 오는 1월 예정인 ‘다모임’ 완전체 공연 선예매 기회까지 혜택이 가득한 ‘다모임’ V 팬십은 오는 10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다모임’은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와 네이버TV에서 선공개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