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배우 이재욱./사진=텐아시아DB
배우 이재욱./사진=텐아시아DB
배우 이재욱이 신인상을 받고 싶다고 밝혔다.

이재욱이 지난 26일 오후 서울 중림동 텐아시아 인터뷰룸에서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종영 인터뷰를 가졌다.

‘어하루’는 자신이 만화 속 캐릭터임을 깨달은 여고생 은단오(김혜윤 분)가 엑스트라 역할을 거부하고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모험을 담은 작품이다. 이재욱은 은단오의 약혼남 백경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재욱은 이 드라마를 통해 ‘서브병 유발자’라는 별명을 얻었다. 시청자들은 단오와의 로맨스를 두고 하루(로운 분)파, 백경파로 나뉘기도 했다. 이재욱은 “백경의 슬픈 서사를 시청자들이 공감해 준 것 같다”며 “백경의 이야기 자체만 보면 주인공이라고해도 손색 없을 정도로 탄탄하게 잘 짜여 있다. 이 서사 자체를 좋게 봐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욱은 “‘백경의 미간에 끼이고 싶다’는 반응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까칠하지만 때로는 설렘을 유발하는 백경의 ‘츤데레’ 매력을 한 마디로 표현한 것 같아 신기하다”고 웃었다.

‘2019 MBC 연기대상’에서 수상 욕심은 없냐고 묻자 이재욱은 “신인상은 꼭 받고 싶다”며 “올해가 아니더라도 괜찮다. 그렇지만 신인이라고 불릴 수 있을 때 꼭 한 번은 받고 싶다”고 밝혔다.

이재욱은 다음주부터 내년 상반기 방송예정인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촬영에 돌입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