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가수 황인욱. / 제공=하우엔터테인먼트
가수 황인욱. / 제공=하우엔터테인먼트
가수 황인욱이 ‘음원 사재기 가수’로 거론된 것에 법적 절차에 따라 강경대응 방침을 밝혔다.

25일 황인욱의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는 ” 모 가수의 개인 SNS에서 언급된 ‘사재기’ 의혹에 대해서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사재기’라는 범죄행위를 저지른 바 없으며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다수의 대중들에게 허위사실을 기정사실화 하여 당사는 물론 소속 가수의 명예를 훼손시킨 모 가수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이런 상황을 묵과할 수는 없는 바, 해당 논란을 바로잡기 위해 차후 법적 절차에 따라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 추가로 유포되는 허위사실 등 악의의 명예훼손 행위에 대해서도 자료를 취합할 예정이며, 어떠한 선처도 없이 강력하게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4일 그룹 블락비의 박경은 자신의 트위터에 “바이브처럼 송하예처럼 임재현처럼 전상근처럼 장덕철처럼 황인욱처럼 사재기 좀 하고 싶다”는 글을 남겼다. ‘음원 사재기’란 브로커에게 일정 금액의 돈을 지불한 뒤, 특정 가수의 특정 음원을 돌려서 음악 순위 목록 및 실시간 스트리밍 순위 등을 조작하는 행위를 뜻한다.

이 글은 논란이 됐고, 박경의 소속사는 사과의 글을 올리며 “특정인 명예훼손 의도 없었다…루머에 근거한 발언에 사과한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황인욱을 포함해 트위터에 거론됐던 바이브, 송하예, 임재현, 전상근 소속사는 박경의 사재기 발언에 강경대응하겠다는 뜻을 내놨다.

이하 황인욱의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가수 황인욱의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11월 24일 당사 소속 가수 황인욱에 대해 실명을 거론하며 사재기를 언급한 모 가수에 대한 당사의 공식입장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모 가수의 개인 SNS에서 언급된 ‘사재기’ 의혹에 대해서 전혀 사실무근임을 밝힙니다.

당사와 소속 가수 황인욱은 ‘사재기’라는 범죄행위를 저지른 바 없으며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다수의 대중들에게 허위사실을 기정사실화 하여 당사는 물론 소속 가수의 명예를 훼손시킨 모 가수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당사는 이런 상황을 묵과할 수는 없는 바, 해당 논란을 바로잡기 위해 차후 법적 절차에 따라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밝힙니다.

해당 SNS 게시 후 추가로 유포되는 허위사실 등 악의의 명예훼손 행위에 대해서도 자료를 취합할 예정이며, 어떠한 선처도 없이 강력하게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